제6기 타문화 선교훈련 개강예배 드려

0
71

6기 타문화 선교훈련 개강예배 드려

선교사 후보 및 인턴선교사 등 총 13

 

HIS의 선교사를 훈련하기 위한 제6기 타문화 선교훈련이 지난 8월 28일 오리엔테이션과 29일 개강예배를 필두로 시작되었다.

이번 훈련은 8월 28일부터 11월 10일까지 11주 과정으로, HIS 선교사 파송을 준비하는 선교사 후보 및 인턴선교사 등 총 7가정 13명이 참여한다.

개강예배에서 이재헌 훈련원장(새과천교회)의 인도로, 변재웅 목사(송내중앙교회)가 기도한 후, 조덕래 목사(HIS 부이사장, 예수사랑교회)가 ‘선교사의 고백’이라는 제목으로 빌립보서에서 선교사로서 바울의 모습과 다짐을 통해 훈련에 임하는 선교사들에게 도전을 주었다.

또한 김태준 이사장과 홍동필 회장의 영상 축하메시지로 격려의 시간을 가지며 은혜롭게 진행되었다.

훈련생들은 총 11주 과정의 합숙 훈련을 통해 HIS의 선교 비전을 공유하고, 공동체성을 강화하며, 선교지 상황 속의 경건훈련, 개혁신학에 중심을 둔 선교이해, 선교사 가정의 건강한 삶, 복음전파를 위한 실제적 선교전략 수립 등을 훈련받게 된다.

또한 선교사들의 타문화 적응과 리서치 훈련을 위해 3박 4일간 제주도 100주년 기념교회와 인근에서 현장문화 리서치훈련도 진행되며, 제주도 선교역사, 국내 타문화 연구 및 리서치 방법론이 집중적으로 강의된다.

또한 개혁주의 선교이해와 자기계발 및 현대선교전략에 대하여, 한정국, 정민영, 안성원, 유병국, 손창남 선교사, 김학유 교수 등 국내외 선교 지도자와 HIS 이사, 분야별 전문 강사들의 강의가 진행된다.

선교 훈련생의 자녀들을 위해 선교사자녀 돌봄프로그램도 훈련기간 중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