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9회기 총회, 2014년 9월 23일부터 오정성화교회당
총회 임원회..98회기 총회록 채택도
제98회기 총회 제2차 임원회가 10월 8일(화) 총회 회의실에서 개최돼 98회 총회록 채택, 99회기 총회 일정 등 회무를 처리했다.
회무 처리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총회장 이주형 목사의 사회로 부총회장 정치도 장로의 기도, 이주형 총회장의 설교 순으로 진행됐다.
이주형 총회장은 ‘섬김의 모범’(막 10:42-45)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리더십은 섬기는 리더십”이라면서 “은혜롭고 원활한 총회가 될 수 있도록 임원들이 먼저 섬김의 모범을 보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회무처리에서는 제98회 총회에서 임원회에 위임한 사항 중 총회록을 자구 수정하여 채택하되 서기부에 일임하기로 했다.
또 제99회 총회 일정을 오는 2014년 9월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총회장 교회인 오정성화교회당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총회 상임위원회 모임 일정은 오는 11월 14일(목) 오후 5시부터 15일(금)까지 갖기로 하고 장소는 온양관광호텔로 정했다.
임원들은 총회 주소록을 발간하기로 하고 담임목사의 사진을 넣어 발행하기로 했다.
이밖에 한국교회연합(한교연) 총대 선정은 총대 9명, 실행위원 3명으로,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총대 선정은 총대 6명, 운영위원 2명을 각각 파송하기로 했다.
총대 명단은 다음과 같다.
▲한교연 : 이주형, 우종휴, 윤석희, 이철호, 오덕교, 나종천, 이내원, 박종언, 박 혁(이상 총대), 권태진, 박종언, 박 혁(이상 실행위원)
▲한장총 : 이주형, 우종휴, 정치도, 나종천, 박종언, 박 혁(이상 총대), 박종언, 박 혁(이상 운영위원)
한편, 동서울노회에서 제기한 상회비 책정 문제는 총회석상에서 책정되었기에 임원회에서 결정할 수 없으나 방법을 연구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