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암의 열정적 복음, 전 세계에 확산되기를 – 중국어 ‘창세기 주석’ , ‘박윤선과의 만남 1, 2’ 출판기념회

0
12

정암의 열정적 복음전 세계에 확산되기를

중국어 창세기 주석’ , ‘박윤선과의 만남 1, 2’ 출판기념회

 

 

_출판기념수정판.jpg

 

도서출판 영음사와 정암문서선교회(대표회장 안만수 목사)는 10월 8(오후 6시 30분 서울 장충동 그랜드 앰배서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박윤선 목사의 중국어 창세기 주석과 대담집 박윤선과의 만남 1, 2’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금년 7월 박윤선 목사의 창세기 주석이 중국어로 번역 발행과이에 앞서 88인과의 대담을 엮은 대담집 박윤선과의 만남 1, 2’(대담자 안만수 목사)가 5년여의 기획에 걸쳐 각각 금년 5, 6월에 출간되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교단을 초월해 복음주의 지도자들과 그의 사상과 삶을 기리는 후배 목회자제자 등 300명이 한자리에 모여 박윤선의 신앙과 삶을 회고하며 문서 선교 비전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출판기념회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대표회장 안만수 목사의 사회로 총회장 이주형 목사의 기도박윤선기념사업회 회장 신종호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방지일 목사(영등포교회 원로)가 강단은 지켜야’(딤후 4: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합신 명예총장 신복윤 목사의 축도로 진행됐다.

방지일 목사는 정암이야말로 기도가 늘 부족한 것을 잘 알고 있었으며언제나 기도하자고 외치던 선각자였다고 밝히고 목사는 강단을 떠나면 죽은 것이나 다름이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죽기를 각오하는 마음으로 강단을 지킬 때 정암의 정신을 계승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영음사 이사장 박삼열 목사의 진행으로 진행된 출판 기념회는 정암문서선교회 이사장 김기영 목사의 개회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와 합신 총장 조병수 박사의 축사안만수 목사의 발간사화성교회 중창단의 축가로 이어졌다.

 

_DSC_7786.JPG

 

 

안만수 목사는 출판기념회를 통해 한국교회를 아끼고 사랑한 박윤선 목사의 열정적인 복음적 신앙과 성경주석이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에 널리 확산되기를 열망한다고 말했다.

 

특별히 김석만 목사의 진행으로 정암의 증언’ 시간에는 손봉호 장로(서울대 명예교수), 이만열 장로(숙명여대 명예교수), 박영선 목사(남포교회),김병훈 목사(정암신학연구소장등이 차례로 나서 한국교회 큰 스승인 박윤선의 목사의 생애와 가르침을 통해 개개인과 한국교회를 성찰하는 귀중한 기회가 됐다.

 

이 자리에서 박영선 목사는 정암은 하나님께서 나보다 더 좋은 생각큰 계획을 갖고 있다는 것을 믿고 인생을 맡기는순종의 삶을 걸었다면서 당신이 위대한 인생의 삶을 살 줄 몰라 고난의 세월을 살아갔지만 우리는 하나님이 그 앞길을 완주하게 하시는 은혜를 베푼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우리에게 그 모든 것이 하나의 모범이신 박윤선 목사님을 우리의 스승으로 모실 수 있는 것이며그래서 못난 자로 살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담집 박윤선과의 만남 1, 2’ 출판 기념 시상식을 갖고독후감 공모를 통해 최우수상에 선정된 이원평 목사(합신 1학년등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특히조봉희 목사(지구촌교회)의 도서 기증식과 함께 참석자들이 함께 한 후원 약정식을 갖고 정암 눈서 선교 비전을 나누는 뜻깊은 순서를 가졌다.

 

1954년 부산에서 창립되어 박윤선 성경주석을 출간,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도서출판 영음사는 주석을 통하여 한국교회의 강단은 반세기 동안 영적으로 풍성한 경험을 가졌으며 이번 중국어판을 계기로 중국교회와 아시아의 여러 교회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출판사 설립자인 박윤선 목사가 도서출판 영음사를 자녀들에게 유산으로 상속하지 않고 한국 교회와 세계 선교를 위해 헌납함에 따라,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영음사(이사장 박삼열 목사), 정암문서선교회(이사장 김기영 목사), 정암장학재단(이사장 박영선 목사)과 긴밀히 협력하여 문서출판선교 협력지도자 양성구제 사역에 힘쓰고 있다.

 

특별히 정암문서선교회는 박윤선 성경주석을 이미 러시아어(1), 인도네시아어(2)로 번역 보급해 왔고금번에 중국 선교를 위해 창세기 주석’ 출판을 기점으로 현재 중국어로 번역 완료된 12권도 이어서 계속 출간을 기다리고 있다.

 

  _DSC_778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