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총회 제4호 전략적 도시 개척교회 탄생

0
215

총회 제4호 전략적 도시 개척교회 탄생
시흥 배곧신도시 지역에 … 전도부-경기서노회 MOU 체결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 지역에 합신 총회 제4호 전략적 도시 개척교회가 탄생한다.

총회 전도부(부장 김무수 목사)와 경기서노회(노회장 홍규식 목사)는 3월 2일(목) 오전 11시 총회 회의실에서 ‘개척지원 협약식’을 갖고, (가칭)배곧성도교회 개척을 위한 협약서(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김만형 총회장을 비롯해 김무수 총회 전도부장, 김승준 총회 전도부서기, 정성엽 총회총무, 홍규식 경기서노회장, 이광원 경기서노회 서기, 김종현 (가칭)배곧성도교회 담임목사 등이 참석했다.

김승준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MOU 체결식은 김무수 목사의 인사말, 홍규식 목사의 기도, 이광원 목사의 협약서 낭독, 총회장과 전도부장, 노회장, 개척자의 서명, 김만형 목사의 격려사, 정성엽 목사의 축사, 김종현 목사의 인사, 개척교회를 위한 합심 기도와 김만형 목사의 축도 순으로 이어졌다.

총회 전도부 지원
(가칭)배곧성도교회

총회장 김만형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총회 전도부가 혼신의 힘을 다해 펼치고 있는 달력 판매에 합신 교회가 적극적으로 협조함으로써 총회 제4호 교회를 개척하게 됐다”라고 전제한 뒤 “오늘 이 자리에 이르기까지 교회 개척에 힘을 기울인 총회 전도부와 경기서노회, 합신 교회에 감사를 전한다”라고 뜻을 표하고 “개척이 결코 쉬운 길은 아니기에 (가칭)배곧성도교회 김종현 목사 부부는 버티고, 또 버티고 목회하되, 너무 힘이 들 때는 하나님의 오른손을 의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면서 “개척교회를 향한 합신 교회의 많은 응원과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린다”라고 요청했다.

총회 총무 정성엽 목사는 축사를 통해 “합신 교회의 관심 속에 매년 새로운 교회가 세워지는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가칭)배곧성도교회가 이 지역에 영혼의 갈증을 해결하는, 시원한 생수와 같은 교회가 되기를 바라며, 특히 김종현 목사 부부가 서로 격려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기쁘고 멋진 교회 개척의 길 감당하기를 바란다”라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총회 전도부장 김무수 목사는 “지난 2020년부터 달력 사업을 통해 매년 한 교회를 노회와 협력, 개척해 왔다. 2020년에는 경남노회 동문로교회를, 2021년에는 강원노회 남우교회를, 2022년에는 인천노회 검단장로교회를 개척했다”라며 “올 2023년에는 3개 노회에서 지원,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이렇게 경기서노회와 김종현 목사님이 지원 개척교회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김 목사는 “오늘 이 협약식은 총회 전도부와 경기서노회가 개척되는 교회를 어떻게 잘 지원하고 세워갈 것인가를 약속하는 자리”라고 강조하고 “사실 개척하는 교회 목사 혼자 교회를 세워간다는 것은 너무나도 힘든 일이기에, (가칭)배곧성도교회는 앞으로 우리 총회와 경기서노회가 책임을 지고 도와주며 협력하여 아름다운 교회로 세워져 가기를 간절히 소원한다”라고 맺었다.

경기서노회가 관리하는
(가칭)배곧성도교회

총회 전도부에 의해 개척 지원되는 (가칭)배곧성도교회는 경기서노회가 관리하며, 교회의 재산권은 교회가 자립할 때까지(혹은 당회가 구성될 때까지) 노회가 가지며, 재산권에 관한 결정은 노회의 결의에 따르도록 했다.

단, 교회가 성장하여 노회가 재산권을 교회로 양도해야 할 때는 총회 전도부와 협의해 결정하도록 했으며, 폐쇄할 경우 노회는 교회의 재산을 총회 전도부로 귀속시키기로 했다.

총회 전도부는 (가칭)배곧성도교회 개척에 필요한 보증금 및 기타 경비를 보조하기로 했으며, 경기서노회는 (가칭)배곧성도교회 상황을 1년 1회 총회 전도부에 알려주기로 했다. 이후 노회와 총회 전도부는 재정 후원에 힘쓰기로 협약했다.

(가칭)배곧성도교회가 들어서는 배곧신도시는 2018년 10월 시흥시에 건설되었으며, 인구 7만 명이다. 서울대학교(예정) 부지를 중심으로 북쪽의 배곧1동과 남쪽의 배곧2동에 각 3만 5천 명씩 거주하고 있으며, 배곧성도교회는 배곧2동의 첫 교회이다.

노회장 홍규식 목사는 “이곳 배곧신도시 지역에 (가칭)배곧성도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한 영혼 한 영혼을 구원의 길로 이끌어가기를 바란다”라며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가는 (가칭)배곧성도교회가 될 수 있도록 경기서노회 모든 노회원도 함께 합력하여 합신 교회 개척의 소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해 본다”라고 강조했다.

(가칭)배곧성도교회
주소 :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 59-49, 215호(건영테크로밸리)
연락처 : 010-3927-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