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문화 개선 생명문화 확산 주력
군선교연합회, ‘군상담심리코칭학회’ 창립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 곽선희 목사)는 지난 6월 1일 서울 효제동 군선교연합회 세미나실에서 군상담심리코칭학회 창립 및 생명존중센터 개설 예배를 드렸다.
김대덕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는 이사장 곽선희 목사가 설교했으며 군상담심리코칭학회 자문위원과 연구위원 3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군선교연합회 부설기관을 설립된 군상담심리코칭학회(학회장 정석환 박사)는 군상담, 심리, 코칭에 관한 연구와 교육을 통해 병영문화 선진화에 기여하고 장병, 군무원, 군인가족과 일반인들의 정신건강과 생명사랑,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도모하게 된다.
주요사업은 상담 이론연구 장병 및 군인가족을 위한 상담심리코칭 프로그램 개발 학술세미나 및 학술지 발간 장병 정신건강과 사고예방을 위한 상담교육 등이다. 특히 생명존중센터(센터장 이용락 목사)를 운영해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자살징후자를 상담하고 심리적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군상담심리코칭학회는 창립과 함께 제1기 장병심리상담사(1 2급)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6월 28일 10월 11일 매주 목요일 군선교연합회 세미나실에서 실시되며 상담학, 정신분석, 발달심리학, 이상심리학, 군상담학 등을 강의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교육수료자는 검정시험 후 장병 심리상담사 자격증(1 2급)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