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전반기 장년공과 ‘언약’ 집필 중
학생용 계절공과의 주제는 ‘주기도’
총회교육부는 8월 31일(목) 회의를 열고 제100회기에 개최한 사업들을 결산 평가하고 출판 보고를 받았다.
교육부는 이날 2018년 전반기에 사용할 장년공과 ‘언약’을 편집 중에 있으며 올해 11월에 출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출판에 즈음하여 기념 강좌를 실시하기로 했다.
2018년 하반기 공과는 ‘에스겔서’로 정하고 현재 집필 중이다.
2018년 학생용 계절공과의 주제는 ‘주기도’로 정해진 가운데 현재 최덕수 목사가 주제해설을 마감하였고 곧 공과 집필에 들어갈 예정이다.
공과집필진을 추천하여 장년공과에 정세훈 목사(일상교회)를 허락하는 한편, 학생 공과집필진에 노경미(동락교회), 임수진(갈보리교회), 이정은 전도사(일상교회)를 허락했다.
지난 회의에서 구성하기로 결의한 교육정책위원회에 대해 규칙을 수정하고 위원들을 확정했다. 교육정책위원회는 총회의 교육 전반을 연구 분석하고, 중장기적인 교육정책을 마련함으로 교육부의 업무를 보다 체계적으로 세워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 김덕선 ▲서기 : 정형조
▲기획분과 : 장호철(분과장), 김덕선, 조기원, 이광태, 변재웅, 최윤화
▲교재분과 : 김성진(분과장), 이남규, 하광영, 이가상, 박민근, 한계수, 정형조, 전용국, 백성호
▲교육분과 : 최덕수(분과장), 안상혁, 박동근, 정요석, 신 혁, 권형록, 강치원
교육부는 이밖에 계단공과 발간위원회는 존속하기로 하고, 후원 분과장 선정 등 계단공과 발간에 관한 일체를 다음 회기에서 다루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