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회연합회 회장 취임사
오늘 이렇게 좋은 일기가운데, 이 곳 역곡동교회에서 전국장로회연합회 총회를 개회하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총회장님, 순서를 맡아 수고해 주신 목사님과 장로님, 그리고 원근 각처에서 우리 총회를 위하여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장로님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24회기에 열심을 다해 수고와 섬김으로 헌신하신 정석방회장님과 모든 임원장로님들께도 감사드리며, 늘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가득하길 소원합니다.
우선, 부족한 저를 제25회기 회장으로 세워주신 하나님과 여러 장로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함이 많지만, 늘 겸손하게 기도로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합신교단 그리고 모든 장로님들과 함께 협력하여, 하나님께서 세우신 목적에 따라 오직 하나님께 영광과 기쁨이 되는 장로회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적극적인 기도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25회기 표어는 “양무리의 본이 되라”입니다.
선한 목자이신 예수그리스도를 본받아, 저와 우리 모든 임원들이 하나가 되어 주님의 마음을 품고, 예배와 섬김에 모범이 되어, 각자가 속해있는 교회를 바르고 건강하게 세우기에 힘쓰며, 더욱 발전해 나가는 연합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장로님들!
섬김과 본을 보임에는 자기희생과 헌신이 필연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시간과 물질을 기꺼이 드림으로 헌신하여, 교단과 교회 그리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구제·장학·선교에 힘쓰는 장로회연합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장로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합회 부설기관인 장로교육원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적극 참여하셔서 말씀배움과 친교에 힘써주시고, 지교회 청년들의 건강한 결혼을 위한 결혼상담센터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많은 관심과 협력 부탁드립니다.
믿음과 은혜로 하나 되어 선배장로님들을 본받고, 후배장로님들께는 덕을 세우며 본이 되겠습니다.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 고 하신 말씀을 따라 끝까지 충성하며,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기쁨이 되는 장로연합회로 세워지도록 늘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장로님들!
주님 다시 오실 때 까지, 좁고 험난하지만 거룩한 의의 면류관이 예비된 이 영광스러운 길을 기쁨과 감사함으로 함께 걸어갑시다!
끝으로 이번 총회를 위해 여러 모양으로 애써주신 임원들, 역곡동교회 김병진 담임목사님과 장로님들 그리고 성도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장로님들 늘 성령 충만함으로 강건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