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공과 출판 기념 강좌 – 6월 20일 은평교회당에서

0
411

장년들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

믿음이 이깁니다’(11) 발간

 

 

총회 교육부(부장 김덕선 목사)에서는 교단 교회 장년들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 ‘믿음이 이깁니다’를 발간한다.

이번에 발간되는 교재는 히브리서 11장을 본문으로, 제목은 ‘믿음이 이깁니다’로 정했다.

교재는 총 14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경의 의미를 그대로 드러낼 뿐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실제적인 적용이 되도록 집필했다.

교육부 총무 하광영 목사는 “참된 믿음을 발견하기 어려운 시대에 믿음의 선진들처럼 우리도 어떤 상황과 문제를 만나도 믿음으로 살아가는 복된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했다”며 “거의 1년여에 걸쳐 애쓴 끝에 출판하게 되었다. 본 교재를 사용하는 교회와 성도들마다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복을 누리시기를 소원한다”고 전했다.

 

장년공과 출판 기념 강좌

620일 은평교회당에서

김성수 교수 초청 특강 눈길

 

한편, 교육부에서는 출판을 기념해 오는 6월 20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강동구 길동 은평교회당(장상래 목사)에서 발간 기념 강좌를 개최한다.

특별히 이번 강좌는 깊은 통찰력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있게 드러내는 일에 탁월한 학자인 김성수 교수(우만교회, 전 합신 구약신학)를 초청, 특강을 펼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오전 10시에 등록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강의에서는 히브리서가 어떤 책인지를 강의하며 오찬에 이어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두 번째 강의에서는 히브리서 11장을 강의하게 된다.

교육부장 김덕선 목사는 “기독교에 대해 냉소적인 시대적 분위기 속에서 믿음을 지켜나가기는 쉽지 않은 일이 되었다. 변화되지 않는 자기 모습 때문에 힘들어하는 성도들도 많고, 전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하고 “그래서 총회 교육부에서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믿음의 은혜를 주시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믿음이 이깁니다’라는 공과를 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덕선 목사는 또 “공과 발간 기념 강좌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에 탁월한 학자이신 김성수 교수님을 모시게 되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공부하면서 그분을 통해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기를 원한다”고 전하고 “이번 강좌에 많은 분들이 참석, 어렵게 느껴졌던 히브리서에서 믿음의 보화를 발견하시길 기대한다”며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는 모든 분들을 기쁜 마음으로 초대한다”고 했다.

기념강좌는 하나님의 말씀에 관심을 가진 목회자와 성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회비는 강의안과 식사비 포함, 1만 원(현장등록 1만 5천 원)이다.

참여 및 문의 : 총회 교육부(070-7114-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