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전도부 경남지역 개척교회 탐방| 예닮교회

0
426

예닮교회 – 최원석 목사

 

예닮교회는 청인과 농인이 함께 하는 통합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농인 전도와 청인 전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인을 대상으로 한글교육, 수화교육, 여행 함께 하기 ▲노인을 대상으로 노인문화센터, 의료 선교, 농번기 일손 돕기, 게이트볼 대회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실, 자녀교육(출산 및 육아), 번역 일자리 창출 등의 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교회 상황은 재적 8명(청인 3명)으로 주일예배에 평균 6-7명(청인 3명) 출석하고 있습니다. 농인들이 수화로 대화를 해야 하는데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분들이 많다보니 수화 또한 제대로 배우지 못한 분들이 많고 그에 따른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때가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목회 계획으로 ▲농인대상(창녕거주 농인 300여 명 추정 / 실제적으로 접촉가능 100여 명)의 개별 한글교육과 수화교육, 장기 결석 성도 심방, 성경 통독회 연중 1회 실시 ▲노인대상(도개리 80-90가구, 120여 명 거주)으로 마을 청소 함께 하기, 농번기 일손 돕기(마늘과 양파), 독거노인 돕기(반찬) ▲다문화가정 대상 : 일대일 한글 교육중(베트남여성 1명), ▲공부방 운영 : 중고생들의 복음화(고1, 4명)를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교회 식당 리모델링, 사택 수리를 위해 전국교회의 관심과 지원, 기도를 요청드립니다.

예닮교회 최원석 목사 연락처 : 010-9611-9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