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제109회 제2차 신문 운영이사회

0
11

제109회 제2차 신문 운영이사회
논설 및 편집위원 등 조직 새롭게 개편

기독교개혁신보사 신문운영이사회(이사장 정재호 목사)는 10월 7일(월) 오후 3시 기독교회관 회의실에서 제109회 제2차 정기회의를 소집하고 논설위원 및 편집위원 등을 위촉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이사회는 이날 전창대 사장의 업무 보고와 재정 보고를 받았다. 이어 실무위원을 비롯해 논설위원, 편집위원, 객원기자 등을 위촉했다.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실무위원
* 발행인 : 박병선 총회장
* 편집인, 사장 : 전창대 장로
* 주필 : 조병수 목사
* 부주필 : 김병훈 목사

△ 논설위원
고상섭 김원광 김충환 도지원 박동근 박상봉 양승헌 윤여성 이승진 이은상 정요석 조평식 최덕수 이용세

△ 편집위원
* 실무 : 강승주, 문정식, 김찬성, 이종섭, 강희민

* 확대 : 실무 편집위원 + 신문사 직원 + 정재호(운영이사회 이사장), 김성한(운영이사회 서기), 박혁(총회 서기), 이남규(합신 교수), 김충환(HIS 총무), 박태룡(전국장로회연합회 총무), 최석분(전국여전도회연합회 회장)

△ 객원기자
강원노회/윤형식, 경기북노회/신동화 유두환, 경기서/김주용, 경기중/조형순, 남서울/한형섭, 경남노회/김찬성 구자훈, 경북노회/최재호, 동서울노회/경태수 노성한, 부산노회/조진태, 북서울노회/유병우, 서서울노회/최상규, 수원노회/유정배, 인천노회/윤준석, 전남노회/소재찬, 전북노회/고성민, 제주노회/김용범, 충남노회/박정재, 유럽노회/김현일, 미국노회/민성기

11월 1일 벧엘교회서 개최되는
개혁신보 포럼에 참여 독려하기로

이사회는 김학인 편집국장이 11월 1일 창원 벧엘교회에서 개최하는 개혁신보 포럼에 대해 보고한 것을 그대로 받기로 하고 이 행사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또한 총회 정치부에서 개정한 규칙에 대하여 논의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다음 총회에 헌의안을 올리기로 했다.
이사회 워크샵은 2025년 봄 정기노회 전에 개최하기로 결의하고, 김성한 목사가 교계신문 현황과 발전 방안에 대하여 특강을 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강성일(서서울 화성교회), 김형래(동서울 광민교회), 임재교(서서울 온수교회) 장로를 협력이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하는 한편, 향후 목회자 협력이사를 추천받아 운영이사회에서 결의 후 위촉하기로 했다.
이밖에 신문사 정관 제5조 제7항 정기회의 날짜에 대한 규정을 차기 회의에서 수정하기로 했으며, 총회에서 복식부기를 요구하기에 회계 프로그램을 구입하는 것을 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