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HIS 연례 지부장회의 개최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는 지난 6월 16일 오후 1시부터 ‘2021년 HIS 연례 지부장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각자 선교지에서 시간을 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회의를 진행하였고, 전 세계에 조직되어 있는 HIS 14개 현장지부와 3개 지회의 지부장과 지회장 17명, HIS 이사장, 회장, 총무, 선교국장 등 모두 21명이 참석했다.
이번 HIS 연례 지부장회의는 1부 예배, 2부 특강, 3부 각 지부 현황 보고로 진행됐다.
예배는 김충환 총무의 사회로, 정득수 선교사(러시아 동부지부장)의 기도에 이어, 이재헌 목사(HIS 회장)가 사 54:1-3절을 본문으로 ‘회복시키시는 하나님’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하나님만을 의지함으로 세상이 알 수 없고, 누릴 수 없는 행복과 기쁨을 간직하고 각자의 선교지에서 복음으로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선교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부 특강에서는 홍구화 교수(합신 상담학)가 ‘선교지 코로나 우울증 대응’이라는 제목으로 발제, 참석한 선교사들에게 용기와 힘을 내도록 격려했으며 이어진 3부에서는 각 지부의 현황보고를 통해 코로나로 직접 만나기 어려운 가운데 있지만, 현 지부 운영상태와 지부원들의 상황과 소개 등을 나누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김충환 총무는 앞으로 HIS 본부가 각 지부와 더욱 밀접히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부장으로서의 지부원들을 관리하고 책임을 다하도록 당부하였고, 이어 원영대 목사(HIS 이사장)의 기도로 모든 일정을 은혜 속에 마쳤다.
HIS는 지난 2008년 첫 지부를 조직한 이래 올해 2월 대만지부까지 모두 14개의 지부와 지회가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