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와 신학 아카데미, 성경경시대회 개최 등 성경 읽기 운동 지원

0
155

지역교회를 찾아가는 성경경시대회 개최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

한국교회 성도들의 성경읽기 운동 지원의 일환

 

한국교회 성도들의 성경읽기를 선도하고 지원하는 일에 사명을 갖고 앞장서는 기관이 있어서 화제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이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는 성도들에게 신학과 성경을 체계적으로 가르쳐야 하며, 무엇보다도 지역교회 성도들이 성경을 읽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사명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이 기관에서는 두 가지 방식으로 성도들의 성경읽기를 선도해 오고 있다. 첫째는 매월 진행하는 ‘평신도를 위한 성경경시대회’이다.

매월 신구약의 책을 한권씩 번갈아 가면서 읽고 이 기관이 주최하여 진행하는 성경경시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이다. 미리 경시대회 참가신청을 하고 정해진 날에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의 세미나룸에서 필기시험으로 시행되는 경시대회에 참가한다.

1등에게는 1백만원, 2등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참가자격은 평신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다만 신학생이나 목회자는 제외된다. 3월 경시대회는 창세기를 본문으로 오는 3월 26일(목)에 시행한다.

둘째는 성도들의 성경읽기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 성경경시대회’이다. 지역교회가 성도들을 대상으로 교회 자체적으로 성경경시대회를 갖기를 원하는 경우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에 요청을 하면 이 기관의 성경경시대회 진행팀이 교회를 방문하여 진행한다.

교회가 주최하고,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가 모든 절차와 진행을 책임짐으로써 지역교회에서 성도들의 성경읽기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상호 협력하는 방식이다. 성경경시대회를 원하는 교회가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에 요청을 하면 시간과 성경범위, 진행 방식 등을 협의하여 교회가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 한다. 경시대회 문제출제에서 진행, 상금(1등 1백만원, 2등 50만원)과 상품준비까지 모든 진행절차를 이 기관에서 담당한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의 고문역을 맡고 있는 정창균 합신 총장은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의 성경경시대회, 특히 찾아가는 성경경시대회는 각 지역교회가 교회 안에서 체계적이며 지속적인 성경읽기 운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는 탁월하고도 고마운 헌신”이라면서 “단순히 읽은 횟수가 아니라, 읽은 내용을 경시대회를 통하여 확인하며 읽는다는 점에서도 탁월한 방식”이라고 말하고 “많은 교회들이 이 기관과 손을 잡고 성도들이 기대감에 젖어 성경을 읽어나가는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는 성도들의 성경읽기 운동만이 아니라, 바이블링크 성경강좌와 바이블링크 앱을 통하여 성경말씀을 사모하는 평신도와 성경교사 혹은 신학도들이 신구약성경 본문을 강해하는 강좌를 들을 기회를 제공하는 사역을 펼쳐 오고 있다.

바이블성경강좌는 성경말씀을 사모하는 평신도와 성경교사 혹은 신학도들이 신구약성경 본문을 강해하는 강좌를 들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강좌에서는 한국신학계와 교계에서 신뢰받는 신구약학자들이 성경 각권의 본문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좌에 참여하여 직접 듣는 방식 외에 언제 어디서나 성경본문의 쉽고 심도 있는 강좌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도록 동영상 강좌를 담은 앱을 별도로 운용한다.

‘바이블링크’라는 이름으로 앱을 운용하여 성경각권 강해를 동영상으로 올려놓고 있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는 개혁주의 정통교회의 전통을 따르는 성경적 신앙을 지향한다”는 말로 이 기관의 신학과 신앙적 입장을 밝히고 있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는 한국교회 성도들의 신학과 신앙 그리고 성경적 수준과 깊이가 더 발전하기를 염원하는 정채훈 장로의 열정과 헌신적인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연락처 070-4699-6470. wjd12aud12 @gmail.com. 홈페이지 http://snt.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