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 선교 30년 기념집’ 8월 발간키로
제2기 PMS MRC 선교훈련 8월부터 3개월간
합신세계선교회 임원회..세칙 제정도
합신세계선교회(회장 강인석 목사. 이하 PMS)는 3월14일(목)에 염광교회당(안만길 목사)에서 임원회를 열어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이날 임원회에서는 ‘기존 선교사의 영입 세칙’을 제정했다.
이에 따르면 기존 선교사가 PMS 선교사로 허입 받고자 할 때에는 PMS 지부에 2년 이상 준회원으로 소속되어 활동한 후 지부의 추천을 받도록 하였다.지부가 조직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PMS 선교사와 2년 이상 협력한 후 PMS 선교사의 추천을 받도록 했다.
아울러 ‘협력선교사, 시니어선교사, 동역선교사에 대한 재심사 세칙’도 제정하고, 협력선교사는 4년마다, 시니어, 동역선교사는 2년마다 재심사를 받도록 했다.
또한 ‘합신 선교 30년 기념집’ 편찬 진행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편찬위원회 조직과 세부 진행 일정을 결의했다. 기념집은 지금까지 수집된 자료와 선교사들의 글, 한 차례의 특별세미나, 그리고 두 세 차례의 편찬위원회 모임을 거쳐 8월에 발간될 예정이다.
‘합신 선교30년의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하여 4월 22일에 열릴 특별세미나에서는 ‘21세기 선교의 흐름과 한국선교’(정민영 선교사), ‘개혁주의와 합신선교의 미래’(김재성 교수), ‘합신선교의 현황과 전망’(김학유 교수), ‘PMS 본부 행정의 과제와 전망’(이기종 총무) 등 주제 발표와 논찬이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PMS와 총회 다종교문제연구위원회 공동주관으로 제2회 ‘이슬람 심화연구’ 집중과정을 개최하기로 했다. 5월 6일부터 8일까지 새과천교회당(이재헌 목사)에서 진행될 이번 집중과정에서는 안점식 교수, 정마태 선교사, 이현수 선교사, 이기종 선교사, 한수아 선교사, 김아영 교수, 박미애 교수, 인남식 교수 등 전문 강사들이 다음과 같은 과목을 강의하게 된다.
주요 강의 제목으로는 이슬람의 성장과 도전, 기독교/이슬람 신학연구, 무슬림 전도와 변증방법, 상황화와 내부자 운동, 민속 이슬람 이해와 전도, 성경과 꾸란 비교 연구, 현대 중동 정치 동향, 이슬람 지역 조사방법론 등이다.
또한 동원 및 훈련분과 위원회에서 논의한 제2기 PMS MRC(Missionary Resources Center) 선교훈련 계획안을 결의하고 곧 훈련생 모집 공고를 내기로 하였다. 제2기 MRC훈련은 8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 11주(합숙 9주, 국내실습 2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광수 선교사가 청원한 인도 장로교단 RPCI(Reformed Presbyterian Church of India) 선교부와의 교류 및 협력사역을 허락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