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계 장로수련회 성료
송월교회, 한나호 탐방 가져
전국장로연합회
전국장로연합회(회장 김형근 장로)는 3월 15일(목)부터 16일(금)까지 송월교회당(박삼열 목사)에서 춘계 장로수련회 및 관광을 가졌다.
‘섬기는 자가 되자’란 주제로 전장연 회원 62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15일 오후 7시 30분 개회예배를 드렸다. 개회예배는 김형근 회장의 사회로 박준석 직전회장의 기도, 박진우 부회장의 성경봉독, 글로리아중창단의 특송, 박수진 목사(한나호 선장)의 설교, 이철호 인천노회장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박수진 목사는 “한나호 선장으로 사역하면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하나님이 말씀을 주시고, 사람에게 순종하면 하나님이 사람을 보내주시고, 성령에 순종하면 성령이 역사하는 것을 체험했다”면서 “순종하면서 섬기는 자가 될 때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교회가 든든히 세워지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특히 “일 잘했다는 말보다 사랑을 많이 주셨다는 말을 듣는 장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3월 16일에는 선교복음선 한나호 탐방, 선교백주년기념탑, 영종공항대교, 해수온천욕, 한국가스 과학관 등을 탐방했다. 특히 한나호 탐방에서는 한나호 시설 견학과, 박수진 목사로부터 한나호 사역활동을 보고받는 한편, 연보를 즉석에서 모아 한나호에 헌금하는 순서를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송월교회 교우들이 전장연 회원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성심껏 대접하고 편의시설들을 제공해 회원들로부터 감사를 받았다.
또한 개회첫날 인천노회(노회장 이철호 목사) 임원들은 회원들을 영접했으며 인천노회 장로연합회, 인천노회 여전도회연합회에서도 다과를 준비해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