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강도사 고시 108명 중 67명 합격

0
49

총 응시자 108명중 67명 합격
99년도 강도사 고시
총회 고시부 “최종 합격자 9월 총회서 발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주역이 될 목회자를 뽑는 99년도 총회 강도사 고시가 지난 6월 8일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신복윤 목사)에서 실시됐다. 총회 고시부(부장 박윤성 목사) 주관으로 초시 69명, 재시 39명 등 총 108명 중 결시 2명을 제외한 106명이 응시한 가운데 치뤄진 99년도 강도사 고시는 9시 30분에 드려진 예배에 이어 1교시 교회사, 2교시 조직 신학, 3교시정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강도사 고시는 대체로 예년보다 쉬고 평이한 문제들로 출제됐으며 필기 및 면접시험 합격자 수도 67명으로 예년보다 높게 나타났다. 고시부 한 관계자는 “이번 강도사 필기시험은 평이한 수준에서 강도사로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문제들로 출제 됐다”고 밝혔다. 한 채점위원은 “90점이상 또는 만점을 받은 응시생이 상당수 있는가 하면 형편없는 점수를 받은 응시생도 많아 합격 불합격 여부 확연히 드러났다”고 말했다. 오후에 진행된 면접 시험은 경건 생활과 소명의식, 성령의 은혜 체험, 총회와 노회, 가정과 교인과의 관계 조성, 윤리 도덕성, 전도의 열매 등 신앙 중심으로 면접이 이루어졌다. 한 심사위원은 “성경읽기, 새벽기도 생활 등 영력과 경건 생활을 중점적으로 질문했다”면서 “대체로 응시생들이 경건생활을 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박성호 고시부 서기는 “응시생들이 이번 강도사 고시가 최종 합격자 발표인줄로 잘못 알고 있는데 오는 9월에 개회되는 제84회 총회에 상정해 허락된 후 최종 합격자가 발표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99년도 강도사 고시
필기 및 면접 시험 합격자 명단

강명옥 강성욱 강승빈 고광수 권형주 김경재 김관용 김근배
김동남 김래성 김무수 김범수 김상현 김석홍 김 성 김성한
김영진 김우일 김인석 김진명 김진옥 김찬휘 김충렬 김충섭
김태엽 김혁기 김현태 김형겸 류창걸 박도현 박승덕 박진수

박홍필 서용선 석철효 손기성 송기주 송명진 안성균 안진환
오명남 오상규 왕희광 유익희 윤성목 이은호 이익재 이재탁
이정환 이진서 이창세 장승필 장옥현 전창길 정봉철 정성영
정요석 정재원 주영철 지용호 최 강 최광영 최석찬 최성호
최재만 허성갑 황규완

<최종 합격자는 제84회 총회에서 발표>
<면접 미필자는 차후 처리>

 

이전 기사법의 운신
다음 기사합신총동문회 성료
기독교개혁신보사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의 기관지로서 바른신학, 바른교회, 바른생활이란 3대 개혁이념을 추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한국 교회의 개혁을 주도하는 신문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