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성경공부| 동성애에 관하여 (고전 6:9-11)_이은상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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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성경공부 

동성애에 관하여 (고전 6:9-11)

< 이은상 목사_동락교회 >

 

동성애자들에게 복음이 들어가면 탈동성애 그리고 구원이 이루어질 것

   동성애 이슈는 정치적인가 문화적인가의학적인가 윤리적인가아니면 인권인가 영권인가이슈가 어느 편에 있든지 주장하는 자의 편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에 대한 결론적 해답은 성경적이어야 한다고 봅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3:16).’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물론전후방부대우리 동네내 집 안방까지 진격해오는 동성애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동성애는 죄인가?

   9. ‘불의라는 단어가 나오고그리고 다음에 죄의 목록이 나옵니다음란우상숭배간음탐색남색 등등. ‘불의라는 단어는 포괄적으로 사용되었으며그러므로 그 다음 죄의 목록들은 공통적으로 사용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공통적이라 함은? (1) 모든 것이 다 같은 죄라는 것. (2) 그러므로 동성애만 더 큰 죄는 아니라는 것입니다탐색과 남색이란 단어는 남창과 동성애자(homosexuals, sodomites)로 해석할 수 있으며그리고 10절의 도적이라는 단어를 좀도둑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동성애는 분명히 죄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동성애에 대한 확실한 의지를 선언하고 발동해야 합니다반동성애 집회 및 서명에 엉거주춤하면 안 됩니다그러나 한 가지 조심할 것은 동성애자들만 죄인 취급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좀도둑이나 욕심쟁이나 술주정뱅이나 동성애자들이나 다 동일한 죄인이라는 것입니다동성애자들을 인간 이하 취급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혹시 반동성애를 외치면서 자기가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놓지는 않는지요? ‘나는 동성애자가 아니야나는 깨끗하고 의롭다.’ 아닙니다욕심쟁이인 나도 동성애자처럼 하나님 앞에서 큰 죄인임을 인정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2. 동성애자들에 대한 치료가능성

   11고린도교회에 동성애자들이 있었는데 거듭나고 고침 받은 자들이 되었다는 말입니다동성애든지 무슨 죄든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고칠 수 있다는 말입니다하나님은 능치 못할 일이 없으십니다(19:25).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보호하자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논리 중 하나는 동성애자들은 유전적 형질이 있다는 것입니다이런 과학적 이론은 얼마 전부터 사실이 아님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동성애는 선천적이 아닙니다남아프리가 공화국에는 비교적 최근까지 아프리카 흑인들 사이에서는 남성 동성애자들이 하나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부에서 대규모 산업도시를 개발하면서 법령으로 요하네스버그 근처에 남성만 거주하는 도시를 정했다고 합니다가족이나 아내를 데려올 수 없는 도시입니다그 이후로 아프리카 남성들에게 전혀 없었던 동성애가 부쩍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동성애의 원인이 유전적이 아님을 반증하는 것이지요그런데 중요한 것은동성애의 원인이 환경적 영향인지유전적인지혹은 어린 시절 가정의 잘못된 분위기 때문인지 우리보다 하나님께서 더 잘 아신다는 것입니다또한 하나님께서는 분명 동성애가 죄라고 단언하십니다그리고 하나님께서 그것을 고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3. 탈동성애 그리고 구원(Exodus)

   동성애자들은 에이즈에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그것을 비꼬아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AIDS(아 이제 다 살았다). 그러나 그것보다 아 이제 다시 살았다라는 말이 더 마음에 와 닿아야 하지 않을까요동성애자들에게 복음이 들어가면 탈동성애 그리고 구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어떤 이들은 약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동성애자가 하나님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리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성경은 말합니다. ‘사람으로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의 엑소더스(Exodus)를 믿어야 합니다간음하다 잡혀온 여인과 같은 동성애자들에게 비난과 정죄의 돌보단 다윗의 물맷돌 즉 믿음과 구원의 돌을 던져 그들을 괴롭히는 골리앗을 쳐 죽이고 속히 액소더스를 이루도록 도와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