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계절 공과, 노회 강사 초청 세미나 개최

0
136

 

믿음이 이겨요’ – 2017 계절 공과 주제

노회 강사 초청 세미나 개최

 

총회 교육부(부장 김덕선 목사)에서는 4월 27일(목) 낮 12시부터 송탄제일교회 안성수양관에서 노회 강사 초청 계절공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각 노회에서 파송된 강사들과 집필진과 교육부원들이 모인 가운데 총회 교육부에서 발간한 계절공과를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에서 교육부장 김덕선 목사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고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는 우리 아이들을 통해 하나님이 어떻게 사용하실 지 거룩한 소원을 갖게 된다”며 “이번 교재를 통해 하나님께서 다양한 상황 속에 믿음의 사람을 어떻게 만들어 가셨는지 우리에게 커다란 도전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하고 “골리앗 같은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이 다윗 같은 믿음의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주제해설에서 김현일 목사는 “2017년 계절공과는 믿음으로 살았던 증인들의 기록인 히브리서를 본문으로 ‘믿음이 이겨요’란 주제로 진행된다”면서 “옛사람들은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감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대로 순종하고, 그리스도의 자유를 따라 선택함으로 마침내 승리의 얻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성도에게 믿음의 선배들은 든든한 후원자인 것과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이것이 오늘 나의 고백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부 총무 하광영 목사의 공과 사용법에 이어 유치부부터 청소년부, 특별활동까지 교재를 집필한 집필자들은 밤늦도록 공과를 강의했다.

한편, 주제해설, 찬양 등 계절공과 관련 자료는 다음 카페 ‘합신 주일학교’(http://cafe.daum.net/hapshinss)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사진은 서로사랑교회 이영주 집사와 홀리키즈 찬양팀이 나와 2017 여름성경학교 주제가 ‘믿음이 이겨요!’ 찬양 및 율동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