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HIS 선교대회
‘땅끝까지, 함께 증인으로!’ 주제로
오는 6월 25일 화요일부터 27일 목요일까지 부산 호산나교회당(유진소 목사)에서 열리는 <HIS 선교사대회>는 사도행전 1장 8절을 중심으로 ‘땅끝까지, 함께 증인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주제는 ‘미전도 지역에 예수의 복음을 전하는 지상명령 수행을 강조하며, 교회와 성도가 함께 복음의 증인으로 살아가면서 세계선교의 사명을 감당하자’라는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주제에 맞추어 준비위원회는 세 가지 방향으로 주제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는 코로나 이후 변화하고 있는 세계선교의 흐름과 동향을 파악하고, 둘째로 이러한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 본부와 교회 그리고 현장 선교사들의 도전을 살펴본다. 셋째로는 HIS 선교사역의 평가와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현대 선교의 흐름은 선교사 중심으로 교회를 세우는 일방적인 선교 방식에서 벗어나, 현지 교회들과 협력하여 현지 지도자를 양육하고 자생하는 현지 교회를 세우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미래에 선교사를 파송하는 세계선교의 주된 동력원도 선교 현장의 교회가 될 것으로 본다.
이처럼 변화하는 선교 방향성에 HIS 선교사들에게는 어떤 어려움이 있으며, 교회에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현장의 목소리를 구체적으로 듣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 우리 앞에 펼쳐진 국내 이주민, 유학생, 다문화 가정 사역들도 세계선교의 새로운 사역으로 인식하고 HIS의 미래 사역을 구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