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말씀에 충실한 교재 발간 최선
총회 교육부 부장 조기원 목사(송파제일교회)
교육부의 2021년도 목표는 ‘공과 교재의 접근성과 활용도의 제고(提高)’에 있습니다. 본연의 임무인 교역자 수양회를 위시하여 모든 교육 훈련 프로그램이 차단된 상황에서 전국 교회의 성경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 강구와 교재 발간을 위해 집필진과 함께 열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1년도 계절공과와 계단공과 및 장년공과를 현재 집필 중에 있습니다. 계절공과의 주제는 ‘종말론’인데 교재, 찬양, 특별활동 모두를 통일성 있게 집필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본 교단의 신학적 맥락을 견지하면서 성경학교와 수련회에 특화된 실효성을 갖춘 교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교재 구성과 편집에 있어서 보다 발전된 시각적 특성을 살리려고 하고 있으며,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사용 교재도 집필하고 있습니다.
계단공과는 창세기 단행본입니다. 창세기 전 50장의 주요맥락을 16과로 구성하였는데, 16과 각 주제를 일관된 개념으로 집필하였기에 과별 연계성이 밀접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학생들도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도입과 실제적 적용으로 신앙교육의 시작점으로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교사용 교재는 교재 활용에 대해 자세히 작성되어 있기에 안내서로서 제 몫을 다하리라 기대합니다.
장년공과는 룻기와 은혜의 방편 그리고 요한복음에서 예수님을 설명하는 일곱 가지 “나는 ~ 이다”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계절공과와 계단공과는 5월에 온라인과 책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전국 교회에서의 적극적인 관심과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교육부는 올해도 성경 말씀에 충실한 교재 발간으로 총회를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