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고신·대신 제1차 임원연합수련회 열려
분과별 모임, 연합활동 협력 등 발전적 교류 방안
예장고신·예장대신·예장합신 제1차 임원연합수련회가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천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예장대신 총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모임은 3개 교단 총회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합활동에서의 협력 방안, 발전적인 교류를 위한 방안, 평신도 교류 방안 등 분과별 모임과 발표를 가졌다.
이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황형식 대신 총회장의 사회로 윤진보 고신부총회장의 기도에 이어 문수석 총회장이 말씀을 전했으며 신수인 고신 총회장이 축도했다.
이어진 분과별 모임 및 발표에서는 2014년부터 시작된 3개 교단의 하나됨을 위한 교류추진위원회의 연속성을 유지하기로 했으며 교류추진위원회의 정례 모임을 년 2회이상 갖기로 했다. 또한 3개 교단 임원 전체 모임을 년 1회 갖기로 했다.
3개 교단 노회 임원 연합수련회를 개최, 교류의 폭을 넓혀가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으며, 교류추진위원회에서 체육, 연합기도회, 연합수련회 등을 개최해 교류의 인식을 확산시켜 나가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밖에 대외적, 대사회적인 신학적 입장의 메시지를 공동으로 발표하는 방안과 중장기 연합을 위하여 목사후보생 교류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평신도 교류 방안에서는 3개 교단 장로교류위원회 구성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대신총회 주최로 3개 교단 장로교류위원회 모임을 갖기로 하고 순차적으로 교단별로 주최하기로 했다.
둘째 날 3개 교단 임원들은 족구대회를 통해 친교를 나누며 유익한 시간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