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4회 전국여전도회연합회 총회 및 수련회 성료

0
77

하나님의 편에 서는 여전도회원 다짐

제84회 전국여전도회연합회 수련회 성료

총회 열고 회장에 김인숙 권사 등 신임원 선출

 

전국여전도회연합회 제84회 정기총회 및 수련회가 8월 19일(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소재 소망수양관에서 은혜가운데 열려, 연합회의 단합과 발전을 모색했다.

‘하나님의 편에 서라’란 주제와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란 표어로 열린 이번 수련회는 어떤 경우에서도 주님을 깊이 생각하고 바라보는 가운데 주님의 온전하신 뜻을 분별하여 하나님 편에 서는 여전도회원으로, 또한 몸 된 교회에 헌신하는 직분자로, 한 가정의 아내로, 기도하는 어머니로,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여전도회 회원이 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제84차 정기총회는 역대 최다인원인 550여 명의 회원 등록, 6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와 특강, 친교의 시간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 가운데 말씀과 기도로 은혜를 나누며 회원들 간 상호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19일(월) 드려진 개회예배는 정영숙 직전회장(은평교회)의 인도로 충남연합회장 김기화 권사의 기도, 인천연합회장 송혜정 권사의 성경봉독, 전국여전도회 미스바찬양단의 찬양에 이어 전도부장 전덕영 목사가 ‘나라와 미래의 자녀를 위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전덕영 목사는 “지금 우리는 눈물이 말라 버린 시대에 살고 있다.”고 지적하고 “그리스도인은 나라와 민족과 자녀를 위하여 울어야 한다.”면서 “기도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시므로 환난에서 회복되고 그 환난을 견디며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련회 2일째인 8월 20일(화) 홍동필 총회장이 개회예배 말씀을 전하면서 제84회 총회가 개회됐다.

홍동필 총회장은 ‘너희는 세상의 빛’(마 5:14-16)이란 제목의 말씀을 통해 “주님은 교회와 성도를 향해 세상의 소금이요, 세상의 빛이라고 하셨다.”고 전제한 뒤 “세상에서 빛을 내는 교회와 성도가 되기 위해 교회가 교회답고, 성도가 성도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동필 총회장은 또한 “우리에게 생명 주시고 우리를 자녀 삼아주신 주님께서는 우리를 들어 사용하시길 원한다.”면서 “주님께서 우리를 소중히 여긴다는 사실을 마음에 간직하고, 세상 그 어디에도 얻을 수 없는 예수 생명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은총을 풍성히 누리는 여전도회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믿음이 없는 이 패역한 세상에서 죄로 말미암아 고통 중에 있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사람을 살리는, 헌신과 충성으로 남은 생애 멋지게 살아가는 여전도회 회원이 될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회무처리에서 2년 동안 연합회를 섬길 신임원들을 선출하고 신임회장에는 김인숙 권사(동서울 화평교회)를 선출하는 등 임원을 개선했다.

또한 제83회 총회 결산 및 제84회 예산안을 통과시키고 특별헌금 작정과 실행위원회 보고, 각 부 보고, 지연합회 사업보고를 통과시켰다.

이번 총회에서 선출된 신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 김인숙 권사 ▲부회장 : 문수옥 권사(경기서 안산예일교회), 차영주 권사(서서울 화성교회) ▲서기 : 진경숙 권사(인천 동부교회) ▲부서기 : 이미영 집사(서서울 남문교회) ▲회의록서기 : 이강숙 권사(동서울 은평교회) ▲회계 : 최석분 권사(경기서 오정성화교회) ▲부회계 : 한현우 권사(북서울 한양교회) ▲총무 : 김명숙 권사(중서울 염광교회)

총회를 마치고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하나님 나라 세우는 일에 최선 다할 것”

신임회장에 선출된 김인숙 권사는 “연약하고 부족한 저를 전국여전도회엽합회 회장의 귀한 직분을 맡겨 주신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을 돌려 드린다.”고 밝혔다.

김인숙 권사는 “전국여전도연합회는 이곳에 모인, 그리고 전국에 흩어져 있는 모든 회원들의 기도와 참여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면서 “겸손함으로 주의 일을 감당하며 온전히 주님만 의지하며 주의 일을 감당하고자 한다.”고 말하고 또한 “합신 총회 산하 미자립교회와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위해 힘차게 일하시는 목회자와 교회를 함께 돌아보며, 작은 힘이나마 합신 총회와 함께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일에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런 일을 위해 모든 회원들의 기도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하나님께서 전국여전도회와 지연합회 위에 큰 은혜 부어 주시길 간절히 기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