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세미나 일정 확정 – PK 캠프, 교직자 수양회 일정도

0
14

교사세미나 일정 확정

PK 캠프교직자 수양회 일정도

구역공과는 성경교재로 발간

 

총회 교육부(부장 정봉채 목사)에서는 11월 25()부터 26()까지 1박 2일동안 송탄제일교회 수양관에서 수련회를 가졌다.

 

교육부원과 집필진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수련회는 98회기 교육부 연간 계획을 점검하는 한편세부 계획 등을 결정했다.

 

개회예배에서 부장 정봉채 목사는 요나서 4장 1-11절의 말씀을 통해 요나처럼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사역자가 아니라 주님의 뜻에 기쁘게 순종하는 자세로 교회와 교육부를 섬길 것을 권면했다.

 

예배에 이어 교육부원과 집필진 상견례를 가진 뒤 회의를 열고 2014년 교사세미나목회자 자녀 캠프총회 교직자 수양회 일정 등 안건을 처리했다.

 

일정은 다음과 같다.

 

▲교사세미나 일정 및 강사

 △경기서노회 : 1월 11(중동교회당 이승구(기독교세계관), 박환석(수학으로 본 창조)

 △남서울노회 : 1월 13(부림교회당 이상업(교사와 성경), 장희섭(반목회), 안상혁(교사의 사명)

 △동서울노회 : 1월 20(은평교회당 정봉채(반목회), 이순근(교회 교육의 원리), 정창균(교사의 사명)

 △수원노회 : 1월 23(소망교회당 박민근(공과교수법), 장희섭(반목회), 조병수(교사의 사명)

 △충남노회 : 2월 10(본향교회당 하광영(공과교수법), 장희섭(반목회), 최덕수(교사의 사명)

 △경남노회 : 2월 13(미정 변재웅(공과교수법), 장희섭(반목회), 김병훈(교사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목회자 자녀 캠프 : 2014년 2월 17()-20(송탄제일교회 수양관

 

▲총회 교직자 수양회 : 2014년 5월 12()-15(단양 대명리조트

 

한편교육부는 공과 발간에 대해 논의하고 여름공과는 창세기를 중심으로 요셉의 생애를 다루기로 했다교육부 총무 하광영 목사는 어른들 못지 않게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이 요셉처럼 여러 가지 고난을 믿음으로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사람으로 쓰임 받기를 소원하며 집필 중에 있다고 밝혔다여름공과는 2014년 3월 발간 예정이다.

 

교육부는 이번 회의를 통해 구역교재 발간 방향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지금까지는 구역예배를 위한 구역공과로 발간해왔으나 이번 회기부터 비정기적으로 성경교재를 발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간이 지나도 사용할 수 있는 완성도 있는 성경교재로 새롭게 변모할 것으로 보인다앞으로 발간할 교재는 성도의 교회생활’ ‘성도의 믿음생활’ ‘칼빈주의 5대 교리’ ‘십계명’ 등이다.

 

성경통신교재는 새로 개정하고 감수까지 마친 상태이며이를 교육부원들의 소속 교회에서 시범 사용한 후 발간하기로 했다.

 

또 제98회 총회에서 결의한 대로 소요리문답 통신과정을 설치하기로 하였다이를 이수한 사람들은 장로고시에서 소요리문답 시험을 면제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