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의 꿈, 뜨거운 열정 채우는
교회개척&성장학교의 제3기 개강식 가져
한국교회개척성장연구원(이사장 이철호 목사)은 3월 5일 중동 교회당(김태준 목사)에서 교회개척&성장학교의 제3기 개강식을 갖고, 하나님 나라 확장과 영혼 구원을 위해 헌신하는 목회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개척을 준비하는 목회자 가정 등 25명이 등록한 가운데 열린 개강식에서 특별한 순서없이 1학기 특강 강사인 박병식 목사(송파제일교회 원로, 증경총회장)의 강의가 곧바로 시작됐다.
박병식 목사는 수십년 동안 목회현장에서 체득한 각종 경험들을 목회 초년병들에게 그대로 전수했다.
박 목사는 “하나님의 교회의 표식이 무엇인지 언제나 간직해야 한다”면서 “교회의 본질을 먼저 깨닫는 가운데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전하고 올바른 성례를 베푸는 목회자들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교회개척&성장학교는 금년 3월 5일부터 12월까지 30주간에 걸쳐 매주 월요일마다 중동교회 세미나실에서 열려 교회개척과 성장을 위한 포커싱 리더스, 개척전도의 실제, 개척교회의 예배 및 설교, 교회 활성화 방안, 양육시스템 만들기, 소그룹, 코칭, 교회 성장학, 목회상담, 현대목회방법론, 성경적 영성 훈련 등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제1학기 강사로는 강인석 목사(시흥평안교회), 김태준 목사, 심석민 목사(한사랑교회), 박병식 목사, 원영대 목사(부천평안교회), 이철호 목사(강성장로교회), 조봉희 목사(지구촌교회) 등이 나선다.
교회개척&성장학교 이사장 이철호 목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교회성장의 꿈을 이루길 원하는 열정적인 목회자들을 철저히 준비시켜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확장되는데 기여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인터뷰는 다음호에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