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내일을 디자인하라!’
2012년도 전국 청소년 연합수련회
1월 10일(17차)과 12일(18차) 충남 태안 청포대에서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총회 주최, 총회 지도부(부장 이명철 목사) 주관으로 개최되는 2012년도 전국 청소년 연합수련회가 오는 1월 10일(화)부터 12일(목)까지(제17차), 12일(목)부터 14일(토)까지(제18차) 각각 2박 3일동안 충남 태안군 남면 청포대 썬셋 팬션에서 진행된다.
‘열여덟 인생’이란 주제와 ‘너에게 내일은 있어! 너의 내일을 디자인하라!’란 비전 선언으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전국교회 중고등부 학생 및 청소년, 지도교사 및 청년대학부로 구성된 팀장, 교역자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해 전국교회의 일치된 모습을 발견하고 미래의 교단 일꾼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다.
올 2012년 수련회 강사로는 권태진 총회장을 비롯해 청소년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주고 있는 양승헌 목사(세대로교회)와 이유환 목사(열린비전교회) 등이 주강사로 나선다.
특히 청소년들의 미래가 분명하게 디자인되도록 25명의 인생 디자이너가 초청돼 디자이너의 열정과, 삶을 나누며, 믿음의 멘토가 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17차 인생 디자이너로 초청된 강사로는 장원건(치과의사), 성영희 (서울대병원 간호과장), 김재정(한양여대 학생상담실장), 오덕수(환경문제 전문가), 성종환(도시농업아카데미 원장), 김재능(연대 패키징학과 교수), 황규민(합신 선임 변호사), 박정신(찬양 사역자), 홍종락(전문번역가), 최덕기(단국공대 교수), 이지은(자기주도학습), 김주원(중독 상담 전문가), 이병수(경인여대 보건과 교수), 전일철(전북대 화학과 교수), 정영식(삼성경제연구소 거시경제팀) 등이 나선다.
제18차 인생 디자이너로 초청된 강사로는 유원유(현대자동차서비스 기능장), 이문규(서울시립대 전자공학과 교수), 김재정(한양여대 학생상담실장), 이 준(전 국가대표 육상 감독), 김석관(과학정책기술연구원 신약개발분야), 김재능(연대 패키징학과 교수), 황규민(합신 선임 변호사), 박정신(찬양 사역자), 전국재(청소년놀이문화연구소장), 이정채(메디퓨처-세계적 의료판매제품 CEO), 강경숙(원광대 특수교육학과 교수), 김수삼(국방부 과장), 조종연(합동참모부 전략기획 주무장교) 등이 나선다.
이들 인생 디자이너들은 수련회 둘째날 3차례에 걸친 워크숍을 통해 디자이너의 삶을 나누고 비전을 공유하며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청소년)가 어떤 모습인지, 또 하나님 나라의 주역으로서 소명과 비전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 것인지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총회 지도부에서는 청소년 수련회를 마친 후에도 디자이너가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네트워크 사역을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맺어나갈 것을 희망하고 있다.
이밖에도 찬양팀 JEP와 함께 하는 찬양 콘서트, 유은성, 강 찬, 브라이언 김, 축복의 사람의 공연 등 열린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일정은 첫날 낮 12시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2시 여는 예배는 권태진 총회장이 말씀을 전한다.
오후 3시 오리엔테이션, 저녁 7시 30분 저녁집회, 찬양과 기도합주회가 이어진다.
둘째날 오전부터 오후까지 이번 수련회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워크숍이 마련되며 마지막 날에는 워크숍 발표회 및 장학금 전달식, 시상식에 이어 닫는 예배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대회장 이명철 목사는 “이번 수련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가 믿음의 멘토들과 함께 훈련되어지고, 창조주 하나님의 디자인 하심을 아름답게 펼치기를 소망한다”며 “전국교회 청소년 지도자들과 목회자는 이 일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수련회에 대한 문의는 안희성 목사(010-3770-7510), 유현동 전도사(010-9899-3179)로 하면 된다.
사진은 25명의 디자이너와 대회 관계자들이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모임을 갖고 성공적인 대회를 다짐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