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여름)공과 노회강사 초청 강습회
4월 21일 송탄제일교회 수양관에서
총회 교육부(부장 김덕선 목사)는 4월 21일(목) 오후 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송탄제일교회 수양관에서 2016년 계절(여름)성경학교 공과 노회강사초청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각 노회에서 파송한 강사들은 공과를 집필한 집필진들로부터 직접 강의를 듣고 여름행사를 준비하게 된다.
이번 성경학교는 로마서 1장 16절을 중심으로 ‘야 복음이다’(유치, 유년, 초등), ‘은혜의 복음’(중고등부)으로 주제를 정했다.
하광영 교육부 총무는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이루신 복음을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깨닫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진필진들이 심혈을 기울여 집필했다”며 “우리 합신교단 교회마다 학생들이 복음을 듣고 배움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깨닫고 그 안에서 자유를 누리며 기뻐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소원한다”고 밝혔다.
각 공과는 ▲모든 사람은 복음이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복음입니다 ▲복음은 변화를 일으킵니다 ▲복음은 오직 은혜입니다 등 총 4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해설은 이가상 목사가 집필하였으며, 학생들을 위한 공과는 송희정(유치부), 한계수 전도사(유년), 김윤기(초등), 박민근(중고등), 신현욱 목사(특별활동) 등이 집필했다.
세미나 일정은 낮 12시 등록 및 오찬을 시작으로 오후 1시 개회예배(김덕선 목사), 찬송 강습(석우경 선생), 주제해설(이가상 목사), 공과 사용법(하광영 목사), 공과 강습(집필진), 특별활동(신현욱 목사)이 차례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