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고신, ‘2016 교육대회’ 개최
6월 20일부터 경주 코모도호텔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총회장 신상현 목사)가 오는 6월 20-22일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2016 총회 교육대회’를 개최한다.
‘교회교육, 절망에서 건져내다’란 주제로 총회교육원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대회는 3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교회학교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대안을 찾는 강의와 토론이 마련된다.
고신총회는 올해 주일학교 공과 발간 60주년, 전국주일학교연합회 설립 50주년을 맞아 이번 교육대회를 계기로 다음세대 부흥의 새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강사로는 고신 총회장 신상현 목사를 비롯해 현유광 교수(고려신학대학원), 정재영 교수(실천신대), 함영주 교수(총신대), 강선영 원장(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 임종화 대표(좋은교사운동), 김도일 교수(장신대), 이찬용 목사(부천성만교회), 이준원 교장(덕양중학교) 등이 나선다. 주제강연, 교육현장 리포트, 교육혁신 심포지엄, 선택특강, 대안 모색을 위한 패널토의가 이어지며 첫날과 둘째 날 저녁에는 박영돈 교수(고려신학대학원)와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부흥집회를 인도한다.
강연 외에도 교육 관련 정보 나눔과 문화공연도 마련된다. 여러 교육기관이 부스를 마련해 참여하는 ‘작은 교육장터 엑스포’가 열리며 한웅재 목사(꿈이있는자유)의 CCM 콘서트, 주일학교연합회 어린이들의 찬양공연이 준비된다.
한편 사전등록은 5월 31일까지 25만 원이며, 현장등록은 28만 원이다. 총회교육원은 재정이 어려운 일부 미자립교회는 후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문의: 02)533-2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