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제18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 이사회 정기총회 성료

0
87

제18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 이사회 정기총회 성료
임원 선출 등 조직 구성, HIS 사업계획 다뤄

제18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이사장 원영대 목사, 회장 이재헌 목사) 정기총회가 10월 21일(목) 오후 2시 새과천교회당(이재헌 목사)에서 열려 이사회 및 실행이사회를 구성하는 한편, 18회기 예산 및 사업계획, 전문위원회 구성, 지역후원회 구성 등 회무를 처리했다.
현장과 줌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정기총회에서 개회예배는 HIS 회장 이재헌 목사의 사회로 장로부총회장 이기태 장로(호산나교회)의 기도에 이어 총회장 김원광 목사(중계충성교회)가 말씀을 전했다.
김원광 총회장은 ‘HIS가 나아갈 길’(고린도전서 9장 23절) 제목의 설교에서 “하나님께서 HIS를 세우시고 제18회기까지 인도해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제한 뒤 “복음이 생명보다 더 귀한 일임을 깨닫고, 복음을 위해 모든 것을 걸며, 우리가 가는 이 길이 영광된 길이기에 흔들림 없이 나아가는 우리 HIS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회장은 “믿음으로 끝까지 전진하는 가운데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세계 곳곳에 나타나는 역사를 보기 원한다”면서 “HIS 18회기 정기총회를 맞아 다시 한번 주님이 기뻐하시는 자들이라 칭찬받는 복된 선교회로, 또한 합신의 모든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맺었다.
이어진 기도회는 43개국 220가정 428명의 HIS 선교사들이 날마다 성령 충만하며 선교사역을 힘있게 감당하고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하며, 특히 병환 중에 있는 선교사를 위해, 선교사 부모와 자녀들을 위해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한 후, 증경총회장 홍동필 목사(전주새중앙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회무처리에서는 임원을 선출하는 등 실행이사회와 전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제18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 실행이사회 구성은 다음과 같다.
▲이사회 △이사장: 원영대 △부이사장: 김병진, 송대현 △서기: 변재웅 △회계: 은종수 △감사: 진계중, 서치원
▲실행이사회: 원영대, 김병진, 송대현, 은종수, 진계중, 서치원, 이재헌, 김정민, 박 혁, 변재웅, 김인성, 김연수, 이수구, 조기원, 이기태(이상 15인)
▲HIS 본부 △회장: 이재헌 △부회장: 조기원 △총무: 김충환 △회계: 은종수
▲자문위원 △신학자문위원: 김학유 △선교자문위원 : 한정국, 유병국, 안성원, 이윤복, 유기남, 김연수, 이수구 (이상 7인) △법률자문위원: 조정근, 이근재 △상담자문위원: 홍구화
▲전문위원회 △선교사 허입심사배치위원회 ◆위원장: 김태준 ◆부위원장: 조기원 ◆서기: 임진수 △선교사 재심사위원회 ◆위원장: 김병진 ◆부위원장: 송대현 ◆서기: 김관중 △미래정책위원회 ◆위원장: 이재헌 ◆부위원장: 김연수 ◆서기: 김정민 △동원 및 훈련위원회 ◆위원장: 변재웅 ◆부위원장: 진계중 ◆서기: 장정래 △위기관리위원회는 본부 특별팀으로 사안별로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다.

이날 총회의 사업계획 보고 시간에서는 HIS 본부 조직 3개 부서의 18회기 중점사업계획을 보고했다. 선교국에서는 ‘지속되는 코로나 위기 속 현장 선교사 돌봄’, ‘은퇴 선교사 멤버케어 연구’를, 관리행정국에서는 ‘업무의 온라인 전산화’, ‘선교관 운영’을, 선교훈련원에서는 ‘교회 선교자원 교육훈련’과 ‘지역교회 선교동원’을 사업계획으로 보고했다.
또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선교현장 방문이 중지되었던 지역후원회 활동을 점차 재개하기로 하고 HIS 현장 지부별로 참여를 희망하는 이사들 중심으로 추후 후원회를 더 보강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