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링크 성경강좌, 조병수 교수 진행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 / 3월 3일부터 설교자하우스 리더십센터
<사진> 조병수 교수 / 장세훈 교수
평신도에게 신학과 성경을 체계적으로 가르쳐야 한다는 사명을 갖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단체가 있어서 화제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가 그것이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는 크게 두 가지 영역에서 사역을 펼치고 있다. 바이블링크 성경강좌를 통하여 평신도들이 성경전체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성경 각권에 대한 전문학자들의 강좌를 개설하는 것과 평신도를 위한 성경경시대회를 통하여 평신도들이 성경읽기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전하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바이블성경강좌는 성경말씀을 사모하는 평신도와 성경교사 혹은 신학도들이 신구약성경 본문을 강해하는 강좌를 들을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 강좌에서는 한국신학계와 교계에서 신뢰받는 신구약학자들이 성경 각권의 본문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강좌는 책에 따라 강좌 회수를 달리하며 진행된다.
이번에는 작년에 이어 제2차 강좌를 3월 3일부터 4월 21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에는 신약의 히브리서를 ‘믿는 도리를 굳게 잡으라’는 주제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의 조병수 교수가 진행한다.
구약은 스가랴서를 ‘네게로 오라’는 주제로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의 장세훈 교수가 진행한다.
장소는 광교신도시 근처에 있는 설교자하우스 리더십센터이고, 수강료는 강좌당 20만원이며 두 강좌를 모두 수강할 경우 35만 원이다. 연락처는 010-4312-9497 진형식 간사이다.
성도와 신학 아카데미에서는 강좌에 참여하여 직접 듣는 방식 외에 언제 어디서나 성경본문의 쉽고 심도 있는 강좌를 자유롭게 들을 수 있도록 동영상 강좌를 담은 앱을 별도로 운용한다. “바이블링크”라는 이름으로 앱을 운용하여 성경각권 강해를 동영상으로 올려놓고 있다. 예레미야와 이사야, 마태복음과 골로새서 등 여러 학자들의 본문강해 영상이 상당수 이미 올려져 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바이블링크”를 검색하여 앱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