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총회세계선교회, 제16회기 이사회 정기총회 성료

0
95

제16회기 HIS(합신총회세계선교회) 이사회 정기총회 성료

신임 이사장에 원영대 목사, 회장에 이재헌 목사 등 임원 선출

 

제16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이사장 원영대 목사, 회장 이재헌 목사) 이사회 정기총회가 9월 10일 오후2시 경기도 부천시 중동교회당(김태준 목사)에서 개최되어 임원선출과 함께 제15회기 사역 및 재정보고, 제16회기 사업계획 및 예산안 확정, HIS 운영규정 개정안 논의, 미주한인장로교회(KAPC) 총회선교회(WMS)과의 선교협정(MOU) 체결 허락 등 회무를 처리했다.

개회예배는 합신총회세계선교회 회장 이재헌 목사(새과천교회)의 사회로 서치원 장로(남포교회)의 기도에 이어 이제헌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이재헌 목사는 ‘교회성장의 전환점’(행 8:1-13)이란 제목의 설교에서 “교회가 핍박을 받을 때에 핍박을 이기며 흩어져 복음과 생명을 나누는 것이 교회의 사명”이라며 “교회의 보냄을 받아 최전선에서 이 사명을 감당하는 것이 선교사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 모두 합신총회세계선교회와 선교사들을 위해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한 후, 임석영 목사(HIS 고문)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회무처리에서는 임원진을 새롭게 선출했다. 제16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 이사회 임원진과 본부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이사회 임원 △이사장 : 원영대 목사 △부이사장 : 조덕래, 변세권 목사 △서기 : 송대현 목사 △회계 : 은종수 장로 △감사 : 김태흥 목사, 서치원 장로 ▲본부 임원 △회장 : 이재헌 목사 △부회장 : 변재웅 목사

이번 제16회기 사업계획으로는 지부 강화를 통한 현장 선교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부 조직, 2020년도 연례지부장회의 개최, 지부 방문 및 격려, 지역후원회 개편 및 지원 장려 등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제반 규정 개정 및 보완, 발간 작업을 완성하기로 하는 한편 선교회 본부 조직을 보강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소속 선교사 관리 및 지원 강화 ▲선교전략 연구 및 개발 ▲신임 선교사 선발/훈련/전략적 배치, 선교사 연장교육/재교육 실시 ▲교단 교회들에 대한 선교홍보와 선교동원 ▲선교사자녀(MK) 수련회 개최 ▲선교사 멤버케어 및 위기관리 강화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태준 목사 고문 추대 및 감사패 증정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HIS 운영규정 개정안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가졌다. 이에 대해 HIS 이사 및 일선 선교사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하고 오는 10월 17일 열릴 예정인 이사회 임시총회에서 의결하기로 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합신총회세계선교회 발전에 기여한 김태준 전임 이사장을 HIS 고문으로 추대하는 한편,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