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복음화 비전 사명 다져
직장선교연합회, 세계선교대회
사단법인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이사장 박흥일 장로)와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여수직장선교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2 여수엑스포 세계선교대회’가 지난 6월 29, 30일 양일간 여수 은파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국내외에서 모인 2000여명의 직장선교사들은 직장선교 창립 31주년 동안 세계 37개국에 직장선교회를 창립케 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하며 세계를 향한 복음증거와 비전을 이뤄갈 것을 다짐했다.
첫날 박흥일 이사장의 개회사로 막을 연 1부 예배는 여수성시화운동본부장 김성영 장로의 기도, 여수장로합창단의 찬양, 포항중앙교회 서임중 목사의 설교, 카메룬중창단의 헌금특송, 김충석 여수시장의 환영사, 여수기독교총연합회 오현석 목사의 격려사, 주승용 김성곤 국회의원의 축사, 전 과학기술부장관 정근모 장로의 축사, 은파교회 고만호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순서에서는 김순영 교수의 15개국 외국어 시낭송과 한국세계선교협의회 사무총장 한정국 목사의 특강, 직장선교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제9회 총회를 개최해 차기 대표회장에 유일남 장로를 선출했다.
첫날 일정을 마친 참가자들은 여수 은파교회 등 5개 교회에서 처치스테이를 가졌으며 둘째 날 오전 새벽기도회를 마치고 여수엑스포 관광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