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노회 제33회 정기노회
* 일시 : 4월 15일(월) 오전10시
* 장소 : 빛과소금의교회당(유영권 목사)
▲ 임원 개선
△노회장 : 김무정 목사(홍동밀알교회) △부노회장 : 김영옥 목사(포도원교회) △서기 : 이진수 목사(은혜교회) △부서기 : 진희범 목사(마량중앙교회)△회의록서기 : 이재홍 목사(모항교회) △회의록부서기 : 박장범 목사(양무리교회) △회계 : 김종화 목사(옥계교회) △부회계 : 양희전 목사(홍광교회)
▲ 총회헌의사항
△인터콥 이단성에 대한 조사 청원의 건은 총회에 헌의하기로 하다.
△합신, 고신 합동준비위원회의 활동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현재 활동이 그 활동범위를 넘어선 것은 아닌지에 대해 총회가 답해 줄 것을 헌의하기로 하다.
▲ 주요결의사항
△이래 : 정봉철 목사(동서울노회에서)
△목사후보생 가입 허락 : 박충열(예사랑교회)
△노회가입 허락 : 상록교회(구종성 목사)
△영광교회 유경진 집사의 장로고시를 허락하기로 하다.
△임시목사 시무 사면을 허락 : 최용태 목사(채석포교회)
△충남노회 안에서 20년 이상 사역을 하고 65세 이상된 목사를 노회 은퇴목사로 인정하고 예우를 하기로 한다. (단, 65세미만이라도 충남노회에서 20년 이상 사역하여 노회에서 인정하면 노회 은퇴목사로 인정하며 예우를 할 수 있다. 단, 은퇴목사의 조건이 충족된다 해도 교회에 속한 건물과 땅을 본인의 사유재산으로 인정하지 않고 교회나 노회로 귀속하는 자로 한다.)
△은퇴목사 예우를 위해 조직한 연구위원회가 은퇴목사 생활지원금 조정 및 은퇴목사 자격 결정건을 연구하여 다음 회기에 보고하기로 하다.
△총회 총대들의 숙식비 지출을 새로운 방식으로 수정할 것을 총회에 요청하기로 하다.
△두 날개 컨퍼런스의 이단성 조사 청원의 건은 총회에 헌의하기로 하다.
△WCC 부산 총회 반대 성명서 광고를 충남노회 이름으로 기독교개혁신보에 내기로 하다.
△현재 국회에 발의 중인 ‘차별금지법’은 악법이므로 총회가 단호하게 반대 투쟁에 나서주기를 총회에 청원하기로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