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총회 및 수련회
2월 23일 인천 송월교회당에서 개최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전창대 장로․이하 전장연)에서 주최하는 ‘제21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총회’가 오는 2월 23일(토) 오전 11시 인천 송월교회당(박삼열 목사)에서 개최된다.
‘그리스도를 섬기는 사람이 되자’(롬 14:18)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총회는 교단 장로들에게 섬기는 청지기로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과 아울러 바른 신학, 바른 교회,바른 생활을 먼저 실천하여 진정한 장로의 위상을 확립하는 사명을 일깨우게 된다.
이번 총회 일정을 보면 오전 11시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1시 개회예배를 드린다.
개회예배는 전창대 회장의 사회로 선임부회장 정치도 장로의 기도, 합신장로회 합창단의 찬양에 이어, 이철호 총회장이 말씀을 전하며 송월교회 중창단의 특송, 인천노회장 전용국 목사의 환영사, 박삼열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게 된다.
예배에 이어 바로 ‘20년사 출판보고회’가 거행된다.
출판보고회는 편집위 총무 황인곤 장로의 사회로 편집위원장 정문영 장로의 경과 보고, 장중렬 장로와 나택권 장로의 축사, 노회장 20년사 증정, 전창대 회장의 감사패 증정 순으로 진행된다.
제21회 정기총회는 직전회장 정문영 장로의 기도로 시작되어 2013년도 장로회를 섬길 임원 선출과 사업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21회기 총회에서는 제20회기 선임부회장인 정치도 장로(송월교회)가 회장으로 선출될 것으로 보인다.
선임부회장 후보로는 이동섭 장로(동부교회, 부회장 3년차)와 조인성 장로(강변교회, 부회장 2년차), 황인곤 장로(시은교회, 부회장 2년차)가 추천돼 제21회 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전창대 회장은 “지난 한 회기동안 전국에 계시는 장로님들께서 우리 장로회연합회를 사랑하시고 큰 관심과 격려로 협력하여 일취월장 할 수 있게 됨을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변함없이 참여하시고 기도해 주셔서 우리 장로회연합회가 이 시대에 장로님들을 향하신 주님의 뜻과 계획을 이루어 드리기 원한다”면서 “이번 총회에 꼭 참석하셔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장로회연합회가 되기 바란다”며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참여 문의 : 장임구 총무(010-5224-7755), 최윤화 서기(010-3777-3485), 최청인 회계(010-6701-3684).
한편, 전국장로연합회에서는 회원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인천역에서 총회 장소까지 버스를 마련했다.
오전 11시부터 낮 12시까지 인천역에서 송월교회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임원회는 2월 16일 준비 및 기도회를 개최하고 총회 일정 및 프로그램을 재확인하는 한편, 제반 사항들을 최종 점검했다.
사진은 송월교회당에서 개최된 전장연 임원 기도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