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신 농목회, 제13회 총회 및 제43차 모임

0
100

합신 농목회 제13회 총회 및 제43차 모임

회장 박종훈 목사 유임 등 임원 선출

 

합신 농어촌목회자모임(회장 박종훈 목사, 이하 합신농목회)은 지난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동안 전북 고창군 심원면 소재 궁산교회(박종훈 목사)에서 전국에서 참석한 농어촌교회 목회자와 사모, 자녀 등 3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총회 및 제43차 정기모임을 가졌다.

회장 박종훈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에서 총회장 홍동필 목사(전주새중앙교회)는 ‘이 은혜에 굳게 서라’(벧전 5장 10절-14절)란 제하의 설교를 통해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총회장 홍동필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뒤, 총무 김준배 목사 인도로 참석자들의 소개와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 식사 후 오후 8시부터 진행된 ‘나의 목회사역과 특강’ 시간에는 아름다운마을 이사장인 김범일 목사가 강사로 나서 농촌 고창에 내려와 무교회 지역에서 개척하던 이야기로 시작하여 교회의 필요와 지역의 필요를 찾아가며 기도하면서 시작했던 문맹 퇴치 운동, 마을 목욕탕, 축산업, 양계사업, 무공해 쌀 생산, 신용협동조합사업, 장학사업, 영생의 집, 아름다운마을 사역’에 대한 소회를 잔잔하게 펼쳤다.

밤 10시 정석중 목사의 기도로 개회한 제13회 총회는 공석중인 회계에 이성원 목사를 선임하는 한편, 현 임원을 연임하는 등 향후 1년 동안 합신 농목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을 구성했다.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박종훈 목사(전북, 궁산교회) ▲부회장: 이인환 목사(충남, 향천교회) ▲총무: 김준배 목사(충청, 문방교회) ▲서기: 박원열 목사(전북, 성산교회) ▲회계: 이성원 목사(충남, 예산로교회) ▲감사: 유원목 목사(강원, 가아교회)

또한 분과위원장은 다음과 같다.

▲장학 분과: 이인환 목사 ▲교육 분과: 박재균 목사 ▲직거래 분과: 김준배 목사 ▲생명농업 분과: 박종훈 목사

이어진 신안건 토의에서는 ▲총회 농어촌부와 합신 농목회 관계는 농어촌 목회자대회와 농목회 수련회는 농어촌부가 주관하게 하고 기존의 농목회 활동은 농목회 자발적으로 하기 ▲뜨인돌선교회를 매월 10만 원씩 후원하기로 ▲합신 농목회 고유번호를 만들어 통장을 개설하기로 ▲태풍으로 피해가 심한 해금강영광교회를 돕기로 결의했다.

 

둘째 날 일정으로는 농어촌 부장 김만형 목사의 인도로 말씀선포 및 기도회가 있었으며, 아침식사 후 인근에 있는 선운산도립공원 아름다운 마지막 단풍 길을 산책을 하며 동역애(同役愛)를 이어갔다.

합신농목회 활동관련 자세한 내용은 총무 김준배 목사(010-8840-9576) 또는 농어촌교회를 포함하고 있는 각노회 농어촌부 간사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다음까페 ‘합신농어촌부(http://cafe.daum. net/hapshinnm)에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