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제14회기 1차 이사회 임시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이재헌 목사..조직 개편안 통과
총회(합신)세계선교회(이사장 김태준 목사, 회장 홍동필 목사, 이하 HIS) 제14회기 1차 이사회 임시총회가 8월 30일, 중동교회(김태준 목사 시무)에서 개최되었다.
이재헌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개회예배는 신종호 목사의 대표기도, 이재화 선교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김태준 이사장이 ‘사귐’(요일 1:1-4)이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삼위일체 하나님과의 사귐이 깊어질 때 기쁨이 충만하게 되며, 그 결과로 사람과의 친밀한 사귐을 통해 복음이 전해질 수 있다”며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의 만남과 관계가 깊어가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어 참석자 모두 HIS와 선교사들을 위해 합심으로 간절히 기도한 후, 임석영 목사(HIS 고문)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김태준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사회 임시총회에서는 최달수 총무의 업무보고와 재정보고가 있은 후, HIS 정관 개정안을 심의하였다.
HIS는 규정개정팀(TF)을 조직하여 지난 1년간 많은 연구와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이날 오전에 열린 임원회 및 실행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본 이사회 임시총회에 정관 개정안을 상정하였다. 이날 HIS의 조직도 개편안도 통과되었는데, 새 조직도에는 이사회 아래 본부를 두어 조직의 효율성을 제고하였으며 고문을 조직도에 포함시켰다.
이어 홍동필 회장의 사임에 따른 회장 보선을 하여 이재헌 현 부회장을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신임 이 회장은 전임 회장의 잔여기간(1년) 동안 직무를 감당하게 된다. HIS는 이날 의결된 정관 개정안과 이재헌 신임회장에 대한 인준을 오는 9월에 열리는 제103회 합신 총회에 청원하기로 하였다.
특히 이날 임시총회 말미에 홍동필 회장은 여러 이사들과 선교사들과 본부 직원들이 그동안 함께 수고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하였고 마치는 기도를 드림으로써 은혜 중에 폐회하였다.
한편, 제15회기 HIS 이사회 정기총회는 오는 10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에 합신세계선교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 364)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