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입시요강 발표 – M.Div. 특별전형 포함 75명 선발

0
4907

 

2015학년도 입시요강 발표

M.Div. 특별전형 포함 75명 선발

특별전형 중 사회저명인사 전형은 폐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조병수 박사)는 2015학년도 입학전형을 발표했다.

M.Div.는 특별전형 8명을 포함, 총 75명을 선발한다.

입학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세례 받은 후 2년이 경과한 자이다.

 

전형방법은 성경과 영어(TEPS 성적 제출), 면접시험이 12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진행된다.

원서 교부 및 접수는 12월 5일(금)까지 합신 홈페이지(www.hapdong.ac.kr)에서 작성 후 컬러 출력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합신은 M.Div. 과정 특별전형과 Th.M. 및 박사과정 전형 일정도 함께 발표했다.

특별 전형 인원은 8명이며, 선발 방법은 사회저명인사 전형이 올해 폐지되어 노회추천 전형으로만 실시한다.

특별 전형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합신 교단 교회 등록 후 만 3년 이상 출석하고, 노회가 주관하는 목사후보생고시에 합격하여 노회장의 추천을 받은 자여야 한다.

노회추천 특별전형에 응시하고자 하는 이들은 소명 진술서, 노회 추천서, 목사후보생등록확인서, 그리고 출석교회 담임목사 추천서를 첨부하여 응시하여야 한다.

특별전형은 오는 10월 20일(월) 원서접수를 마감하고, 10월 23일(목) 오전 10시에 필기시험과 면접이 있으며, 10월 28일(화)에 합격자발표(학교 홈페이지에 공지)가 있을 예정이다.

문학석사(M.A. in ICS), 신학석사(Th.M. in BEP) 신설

 

한편, 2015학년도 입학 전형에는 문학석사(M.A. in ICS), 신학석사(Th.M. in BEP) 과정이 신설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문학석사(M.A. in ICS) 모집 전공은 선교 신학이며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선교사 및 전문인 선교사(후보생 포함)가 지원 자격이 된다.

신학석사(Th.M. in BEP) 모집 전공은 성경강해와 설교이며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로 M.Div.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이다.

문학석사(M.A. in ICS), 신학석사(Th.M. in BEP) 일정은 10월 16일(목) 접수를 마감하며 신학석사(Th.M. in BEP)는 10월 20일(월) 오전 10시에, 문학석사(M.A. in ICS)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에 필기시험과 면접이 있으며, 10월 28일(화)에 합격자발표(학교 홈페이지에 공지)가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www.hapdong.ac.kr)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입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오는 9월 25일(목)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입학설명회에서 자세히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