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노회 신년 교육활동 가져

0
59

경기서노회 신년 교육활동 가져

2018년 신년교사 세미나

2018년 1월 13일 경기서노회 교육부(부장 평도영목사)는 은행교회당(김성수목사)에서 신년교사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교사 세미나는 1부 노회장 박병화 목사(상동21세기교회)가 ‘목자의 영광’(요21:15-18)이란 제목으로 설교하고 2부에는 홍구화 교수(합신, 기독교상담학)를 강사로 ‘변화와 성장의 촉진자로서의 교사’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하였다.

교사 130여 명이 참석하여 주일학교 교사로서의 사명과 학생들을 깊이 알아가는 마음을 되새겼으며 강의 후에는 함께 기도회를 가졌다.

주일학교 동계 연합 캠프

2018년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서노회 교육부(부장 평도영 목사)에서는 겨울성경학교 자체 개최가 어려운 작은 교회들의 여건을 고려해 주일학교 동계연합캠프를 열었다.

‘이기는 믿음’이란 주제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린 캠프는 첫날 저녁 신혁 목사의 ‘기독교인과 음악’, 둘째 날 저녁에는 권정희 소장의 ‘바람직한 스마트폰’이라는 강의가 진행됐고 소요리문답 공부와 조대항 성경 퀴즈 등을 하였다.

마지막 날에는 부천 상동의 눈썰매장에서 야외 활동으로 마쳤다. 점점 주일학교와 학생들이 줄어드는 상황 속에서 이번 동계 연합 캠프는 130여명의 어린이들과 교사들이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_ 유병도 기자 | 경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