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개혁주의생명신학 연합학술대회
10월 31일 백석대서…부흥사경회도 진행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박사)가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며 오는 10월 31일 천안 백석대에서 개혁주의생명신학 연합학술대회 및 부흥사경회를 개최한다.
백석대 백석정신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종교개혁자들이 주창한 개혁주의 5대 솔라(오직 성경,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와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연결점을 찾고 종교개혁 정신을 현 시대에 재조명하여 한국교회가 나아갈 실천적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백석대는 학술대회를 제10회 개혁주의생명신학 포럼, 제17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정기학술대회, 제13회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신학회 정기학술대회, 제6회 개혁주의생명신학 선교신학회 정기학술대회, 2017년 개혁주의생명신학 목회자협의회 세미나의 연합행사로 치르기로 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종교개혁 500주년과 개혁주의생명신학’이라는 주제로 3부로 나뉘어 1부 개회예배, 2부 연합학술대회, 3부 부흥사경회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주제 강연에서 장종현 총장은 개혁주의생명신학이 한국교회 개혁의 대안으로 제시할 예정이며 아주사퍼시픽대학 존윌리스 총장은 종교개혁 정신에 따른 기독교대학의 정체성의 강연할 계획이다. 또 종교개혁 500주년 개혁주의생명신학 선언문을 발표하고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교회)가 말씀을 전하는 부흥사경회가 열린다.
한편 예장대신총회(총회장 유충국 목사)는 이번 학술대회와 관련해 교단이 지향하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정체성을 더욱 견고히 다지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