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코니아 코리아 엑스포
인천지역대회․자원봉사 발대식
2016년 디아코니아 코리아 엑스포 조직위원회(대표대회장 김삼환 목사, 조직위원장 오정현 목사)가 주최하고 인천교회봉사단(대표회장 권영규 목사)가 주관한 ‘2016 디아코니아 코리아 엑스포 인천지역대회’가 지난 8월 28일 인천 논현감리교회에서 열렸다.
인천교회봉사단 공동회장 홍은해 목사(부평소망교회)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조직위원회 상임대회장 손인웅 목사가 ‘섬기는 종으로 오신 그리스도’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손인웅 목사는 “이 세상에 섬김을 받으려는 것이 아니라 섬기려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본 받는 것이 디아코니아의 근본정신”이라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섬기는 종으로서의 한국교회의 모습을 이 세상에 보여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회는 인천지역교회 자원봉사대 발대식도 겸했다. 자원봉사자 대표자 낭독에서 전익수 장로(논현교회 사회봉사부장)은 “주님의 제자이며 인천지역교회 자원봉사대원으로서 주님의 디아코니아에 앞장서서 섬김과 나눔의 삶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서울시청광장(예정)과 사랑의교회에서 개최되는 디아코니아 코리아(엑스포)는 본 대회에 앞서 강원, 인천, 충청, 영남, 호남 등 5개 지역에서 지역대회 겸 자원봉사대 발대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