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PMS 타문화 선교 훈련 종강

0
536

4PMS 타문화 선교 훈련 종강

 

합신세계선교회 선교 훈련원(이하 PMS선교훈련원, 원장 이기종 선교사)에서는 지난 11월 6일(금) 은평교회당에서 제4기 선교훈련 종강 예배를 드렸다.

PMS 파송을 준비하는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타문화권 선교사 양성을 위해 마련된 선교사 훈련 프로그램은 지난 8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1주간의 합숙훈련으로 진행됐다.

이날 종강예배에서는 훈련 과정을 수료한 6가정 11명과 특별과정을 포함한 전체 12명의 훈련생들에게 수료증서가 수여되었으며, PMS부이사장 허태성 목사(강변교회)의 설교와 변재웅 목사(송내중앙교회)의 기도, 이재헌 목사(새과천교회), 허드슨 선교사 (PMS 총무)의 격려사와 이승희 선교사의 축사로 선교지로 향하는 신임 선교사들에게 헌신을 다짐하며 격려하는 은혜로운 시간이 되었다.

특히 종강 예배 순서 중 제4기 훈련생의 훈련 간증 및 영상보고의 순서가 마련되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허태성 목사(강변교회)는 이날 ‘하나님을 위하여 미친 사람’(고후5:13-19)이라는 제목으로의 선교사의 길을 출발하는 선교사들에게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선교사로서의 헌신에 대하여 은혜와 도전의 말씀을 전했다.

PMS 선교 훈련원(원장 이기종 선교사)은 변화하는 선교 현장에 부응하는 훈련된 선교사의 양성과 개혁주의 신학에 입각한 성경적인 선교의 방안들을 제시하기 위하여 국내외 전문 강사와 PMS 이사진들 및 현장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강의와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되며 특히 훈련 기간 중 실시되는 타문화 리서치 훈련은 강의에서 배운 선교의 이론들을 직접 경험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4기 훈련원에서는 훈련생들의 MK자녀 12명을 중심으로 자녀 돌봄과 야외 활동의 시간도 있었으며, 자녀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도 진행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제4기 훈련을 마친 훈련생들은 PMS의 허입 및 파송 심사를 받고 지도와 준비를 통하여 각자의 선교지로 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