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됨_HIS](http://repress.kr/wp-content/uploads/2025/02/수정됨_HIS-696x522.jpg)
HIS 권역별 선교대회 열려
중동권역 6개국, 11가정 선교사
이스탄불 모임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 이사장 유진소 목사)는 지난 1월 27일(월)부터 31일(금)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HIS 중동권역 선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중동권역 6개국(튀르키예, 요르단, 알바니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그리스) HIS 파송 선교사 11가정이 모여 사역 발표와 향후 중동권역 선교사역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HIS와 함께 한국목회연구원(이사장 이철호 목사) 강사진이 함께하여 ‘글로벌 현장 리더십 세미나’를 통해 현장 사역에 실제적 도움을 주는 강의가 이어졌다.
글로벌 현장리더십 세미나 이어져
HIS는 개별 국가의 지부결성이 어려운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앞으로 권역별 모임을 활성화하여 위기관리 및 현장 사역 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중동권역 모임은 그 첫 모임으로 중동지역 HIS 선교사들의 사역적 연대와 정보공유를 이룰 수 있었고, 향후 차세대 신임 사역자들이 중동권역으로 올 수 있도록 청년 선교 동원에도 함께 연대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특히 이번 모임을 통해 중동권역 코디네이터로 정사무엘 선교사(튀르키예)를 선임하였으며, 향후 온라인 모임과 내년도 2차 모임을 통해 중동권역 사역 활성화에 더욱 힘을 다하기로 결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