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과 실천을 통합하는 설교캠프
설교자하우스 2024 여름캠프
설립25주년을 맞은 설교자하우스가 2024년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매년 여름과 겨울에 진행되는 설교자하우스의 캠프는 12-15개 교단의 목회자들이 참여하는 공신력 있는 설교캠프로 교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캠프의 주제는 ‘청중을 움직이는 본문 설교, 배프(BAF) 설교의 이론과 실제’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BAF 설교방식의 이론과 실습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정창균 박사는 자신의 BAF 설교방식을 이렇게 요약한다. “BAF 설교는 1) 본문의 단락짓기(Blocking)=단락배치(Arranging)=흐름연결하기(Flowing)를 통한 스토리구성 설교작성법입니다. 2)철저한 본문중심, 확실한 청중지향의 설교를 보장하는 설교 작성법입니다. 3)설교 약도를 통한 다이나믹하고 순발력 있는 설교를 보장합니다. 4) 이번 캠프는 본문의 4가지 유형에 따라서 20개 이상의 본문으로 실습과 익히기에 주력하는 효율적인 세미나입니다.”
이번 캠프에서는 주강의와 함께 3개 분야의 특강이 함께 진행된다. 박영선 교수(합동신학대학원 석좌교수, 남포교회 원로)가 ‘하나님의 절대주권과 절대 은혜’에 대해, 김민석 교수(백석대 교수)가 ‘교회의 공공성을 세우는 설교’에 대해, 그리고 최진석 원장(참사랑연합의원원장)이 ‘기능의학 평생 건강, 4항목 집중관리’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설교자하우스에서는 ‘목회자에게는 건강관리 자체가 하나님의 일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매캠프마다 최진석 원장이 고정적으로 목회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특강을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여름 설교캠프는 8.19(월)-21(수)까지 라비돌리조트(경기도 화성시 정남면)에서 열리며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 마감은 8월 9일(금)이고, 설교자하우스 홈페이지(preacher.house)나 전화(010-3740-2976 배온유 간사), 이메일(phouse22@hanmail.net)을 통하여 직접 등록하거나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