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전반기 강도사 및 목사후보생 교육
동서울노회 교육부, 노회 행정 실제 등
동서울노회(노회장 이강우 목사)는 지난 3월 18일(월) 은평교회당(박지현 목사)에서 2024년도 전반기 목사 후보생 교육을 실시했다.
노회 교육부(부장 김남웅 목사)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목사 후보생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교회론을 비롯해 노회 행정 실제 등을 배우는 시간이 됐다.
1교시에는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박병석 목사(남포교회)가 교회론을 강의했다. 2교시에는 유대열 목사(본향교회)가 ‘하나님을 더 알자’라는 주제로 탈북 간증을 전하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기도의 능력을 깨닫게 해준 은혜로운 시간이었다. 이어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오늘날 무뎌진 평화통일의 염원을 회복하고, 북한 동포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다.
3교시에는 교육부장 김남웅 목사(새길교회)가 ‘목사 후보생과 노회’라는 주제로 목사 후보생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노회 행정 실제들을 교육하였다.
한편, 이날 참석자 전원에게 박영선 목사의 신간 ‘박영선과 함께 하는 구약여행(ivp)’를 선물로 증정했다.
교육부장 김남웅 목사는 “이날 교육에는 목사 후보생 37명이 참석했다”면서 “한 단계 한 단계 준비를 다져가 한국교회의 미래를 이끄는 목회자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참석한 목사 후보생들은 “노회에서 강의와 선물, 식사 등 귀한 자리를 만들어 주셨다”면서 노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