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을 일병목회강좌
11월 9일부터 30일까지 남포교회당
성경과 신학, 목회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한국교회의 앞길을 모색하는 ‘일병목회연구소’(소장 박영선 목사)에서는 오는 11월 9일(목)부터 30일(목)까지 4주간 남포교회당(최태준 목사)에서 2023 가을 일병목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일병목회연구소의 가을강좌는 ‘신약성경을 통해 보는 목회자와 신학생을 위한 구원과 존재, 그리고 현실 생활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구원의 적극성’ ‘생활의 실체성’ ‘존재의 구체성’ 등 총 4주에 걸쳐 함께 공부한다.
신청기간은 10월 23일(월)부터 11월 7일(화)까지이며 등록 및 문의는 남포교회 홈페이지(http://lamp.kr)와 이메일(ilbyoung@lamp.kr) 카카오톡 채널 검색에서 ‘일병목회연구소’를 검색하여 친구 등록한 다음 문의사항을 보내면 된다.
일병목회연구소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4월과 11월에 다양한 지역과 연령과 교단의 목회자들과 함께 성경의 각 권을 연구하는 일병목회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일병목회연구소장 박영선 목사는 “기독교 신앙에 있어서 구원론 일변도인 실존적 신앙에 역사적 신앙관이라는 부분을 강의할 예정”이라면서 “기독교 신앙이 개인적인 고백, 감동, 경험의 범주를 벗어난 더 큰 스케일과 차원, 신적인 의도와 계획, 그리고 우리 현실에 일어나는 난제들을 풀어보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꼭 참석하셔서 유익을 나누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