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 제4기 선교훈련 개강예배 드려

0
513

 

PMS 4기 선교훈련 개강예배 드려

 

합신세계선교회(이하 PMS, 이사장 장상래 목사, 회장 강인석 목사) 제4기 타문화 선교훈련 개강 예배가 지난 8월 24일(월) 은평교회에서 드려졌다. 이번 훈련은 8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11주 과정으로 PMS 파송을 준비하는 선교사 후보 및 인턴 선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드려진 개강예배는 이기종 훈련원장의 인도로 박태문 장로(은평교회)의 기도에 이어 김 훈 목사가 ‘선교의 동기와 목적’(요3 :16)이란 설교말씀을 통해 훈련에 임하는 선교사들에게 도전을 주었으며 변재웅 목사의 축사, 강인석 PMS 회장의 격려사, 그리고 김 훈 목사의 축도로 순서를 마쳤다.

이번 훈련은 정규과정 6가정, 인텐시브과정 2가정 등 전체 8가정이 참여하며 총 11주 과정의 합숙 훈련을 통하여 PMS의 선교 비전이 공유되고, 공동체성이 강화되도록 하며 선교지 상황 속의 경건 훈련을 통해 선교 신학적 지식 함양과 선교사적 삶의 내면화, 영적 성숙이 이루어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선교사들의 성경적 선교이해와 자기 계발 및 현지 이해와 선교지 정착 강화 훈련이 보강되었으며 PMS 이사들과 선교분야 전문 강사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정민영, 한철호, 손창남 선교사 등 국내외 선교 지도자와 변재웅, 이재헌, 정봉채, 최일환, 김태준 목사 등 PMS 이사, 김학유, 이승구, 교수 등 합신 교수와 손은섭 MCN 대표(멤버캐어), 허은영 선교사(MK)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게 되며 특히 이번 제4기 선교 훈련생의 자녀들은 (전체 13명) 종전보다 더 어린 2-5세 연령층이 대부분이라 이에 맞는 선교사 자녀 프로그램으로 훈련기간 중 함께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