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제34회 정암신학강좌, 11월 8일 화성교회당

0
101

제34회 정암신학강좌, 11월 8일 화성교회당

 

‘요한계시록, 현재의 눈으로 다시 보기’ 주제로 

제34회 정암신학강좌가 오는 11월 8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서울 강서구 까치산로 66(화곡동) 화성교회당(이은수 목사)에서 개최된다.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정암신학연구소(소장 안상혁 박사)와 합신 총동문회(회장 이재헌 목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정암신학강좌에서는 ‘요한계시록, 현재의 눈으로 다시 보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후 1시 30분 개회예배는 총동문회장 이재헌 목사(새과천교회)의 사회로 총동문회 선임부회장 김성규 목사(대구동남교회)의 기도에 이어 총회장 김만형 목사(친구들교회)가 말씀을 전하며 증경총회장 홍동필 목사(전주새중앙교회)가 축도한다.

김학유 합신 총장의 인사에 이어 시작되는 제1강좌는 변종길 교수(전 고려신학대학원 신약학, 고려신학대학원 원장 역임)가 ‘박윤선 박사의 요한계시록 주석과 개혁신학’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제2강좌는 이동수 교수(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Calvin Theological Seminary 객원교수)가 ‘계시록의 구속사적 읽기’란 제목으로 특강을 펼친다. 제3강좌는 김재성 교수(전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부총장, 현 명예교수, 한국개혁신학회 회장 역임)가 ‘교회의 위기와 박윤선 박사의 지혜’란 제목으로 발표하며, 제4강좌는 김추성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신약학, 한국복음주의신약학회 회장 역임)가 ‘요한계시록 20:1-10 사탄의 멸망과 어린 양의 승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정암신학강좌 참석자들을 위해 화성교회에서 저녁식사를 제공하며, 총동문회에서는 강의 책자와 기념품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강좌는 화성교회 홈페이지(www.hwasung.church)와 유튜브 ‘화성교회 미디어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이재헌 총동문회장은 “혼란한 시대에 바른 신학과 바른 삶을 가르쳐 주신 믿음의 선배 정암의 자취와 숨결, 그리고 영적 기운을 맛보고 싶은 깊은 중심을 담아 이 소중한 강좌를 준비했다”며 “말씀을 통해 내일을 바라보는 믿음의 안목을 다시 회복하게 할 축복의 시간에 귀한 동문들과 동역자들을 초대하오니 꼭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총동문회 총무 이영래 목사(010-4311-2102), 총동문회 서기 김종근 목사(010-29519-3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