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교회 활성화를 위한 포커싱 세미나

0
87

교회 활성화를 위한 포커싱 세미나
8월 8일부터 가평 켄싱턴리조트 부스

‘교회 활성화를 위한 포커싱 세미나’가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동안 경기도 가평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다.

교회 활성화 동행위원회(위원장 김명호 목사)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포커싱’을 주제로, ‘작은교회 살리기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는 전국 6개 지역 멘티 목회자 부부가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세미나는 총회장 김원광 목사(중계충성교회)를 비롯해 김명호 목사(전 국제제자훈련원 대표, 대림교회), 이윤희 목사(항도제일교회), 임재성 목사(청라21세기교회), 김인성 목사(함께하는교회), 이태규 목사(하늘누림교회), 박성일 목사(하나교회), 허기정 목사(좋은소식교회)가 강사로 나서, ‘리더십, 만드심’ ‘인생여정표’ ‘개척교회 예배당 건축’ ‘개척교회 인터넷 사역’ ‘핵심가치’ ‘네트워크와 멘토링’ 등 포커싱 특강 및 선택 특강과 함께 독서 모임 등으로 진행된다. 

“작은 교회를 활성화하는 사역은 단지 작은 교회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규모가 크든 작든, 모든 교회가 함께 연계되어 목회 생태계를 건강하게 바꿔야 합니다”

교회 활성화 동행위원회 위원장 김명호 목사는 “기성교회와 개척교회, 자립교회와 미자립교회를 포함한 모든 교회가 함께 동행해야 한다”면서 “작은교회 살리기 프로젝트는 목회자들 간에 마음을 터놓고 대화함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함으로, 더 이상 ‘해도 안된다’는 패배주의를 내려놓고 실현가능한 작은 사역의 아이디어와 통찰들을 나누고 실천해보는 자리를 만드는 시도”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교회 활성화 동행위원회에서 선정한 멘티 목회자들 대상으로 진행되며, 외부적으로 참가 신청을 받지 않는다.
세미나 문의 백성훈 간사(010-7399-1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