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제2호 전략적 도시 개척 교회 탄생

0
257

제2호 전략적 도시 개척 교회 탄생
남우교회, 원주혁신도시 향한 전진기지로

합신 총회 제2호 전략적 도시 개척 교회가 탄생했다. 총회 전도부에 의해 개척된 강원노회 남우교회(이태진 목사)가 7월 27일(화) 오후 2시 새예배당에서 개척 감사예배를 드리고 원주혁신도시를 향한 전진기지로, 개척의 소명을 감당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코로나로 인한 엄중한 상황을 고려, 총회 임원과 총회 전도부 임원, 노회 임원, 시찰회 임원 등 대표만 참석한 가운데 드린 이날 예배는 영서 시찰장 최현갑 목사(예닮교회)의 인도로 총회 서기 변세권 목사(온유한교회)의 기도, 노회 서기 박인철 목사(삼척교동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총회장 박병화 목사(상동21세기교회)가 시편 110편 3절을 본문으로 ‘새벽이슬같은 교회’라는 제목의 설교로 말씀의 은혜를 나누었다.

박병화 총회장은 남우교회가 ▲기도에 힘쓰는 교회로 권능을 받아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 ▲부지런히 전도하고 선교하여 생명을 살리는 교회 ▲즐거이 헌신하며 새벽이슬같은 교회가 되어 이 시대는 물론, 다음 세대를 살리는 꼭 필요한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강원도 지역에 개척교회를 세울 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남우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갖고 기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영서시찰 서기 나철호 목사(어린이전도협회 원주지회 대표)의 봉헌 기도에 이어 축사를 전한 총회 전도부장 나하균 목사(평화교회) “시기적으로 엄중한 이 때에 개척교회를 세운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놀라운 역사”라면서 “또한 총회와 노회가 하나되어 전개해 나가는 모습을 볼 때 감격스럽다”고 피력하고 “남우교회가 건강한교회로 세워질 수 있도록,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면을 전한 박수진 선교사(한나호 선교회 대표)는 “주님께서 이곳에 불러주시고 총회와 노회가 힘을 모아 새로운 첫발을 내딛는 남우교회가 원주혁신도시를 향하여 전진하여 합신 교회 개척의 소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해 본다”면서 “앞으로 3년안에 제2의 개척교회와 선교사를 파송하는 남우교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예배는 총회 전도부 서기 노용훈 목사(영광교회)의 경과 보고, 남우교회 담임 이태진 목사의 감사 인사 및 광고, 강원노회장 박억수 목사(한마음교회)의 축도로 모든 예배를 마쳤다.

지역사회와 가정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로

이번 남우교회 개척 감사예배는 총회 전도부가 월력 사업의 수입을 교회 개척을 위해 사용한 두 번째 교회로, 전도부에서는 교회 임대 보증금과 인테리어 비용 3,100만 원을 지불했다.

총회 전도부 서기 노용훈 목사는 “지난해 월력 판매 부수가 약 2만 5천부, 구매한 교회는 약 150개로 총회 전체 교회 중 약 15% 참여했다”면서 “먼저 월력 판매가 더 활발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제안하고 “총회 모든 교회의 관심 속에 매년 새로운 교회가 세워지는 것은 복음의 사역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역이며, 새롭게 개척 설립하는 남우교회가 하나님의 큰 은혜와 복음을 풍성하게 하는 교회가 되도록, 이태진 목사의 사역에 큰 발전이 있도록, 특히 이 땅의 교회들이 세워져 하나님이 맡기신 사명을 다 할 수 있도록 총회 전도부 사역과 이 땅의 개척교회를 위해 계속적인 기도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태진 목사와 가족 5인이 오는 8월 1일 첫 예배를 드리게 되는 남우교회는 추후 이 공간에서 동네 책방 ‘책봄’과 홈스쿨링 가정 베이스캠프, 인문학교실, 생태건축 세미나, 독서모임, 성경 아카데미 등 지역사회와 가정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로 사명을 감당해 나갈 예정이다. 이태진 목사는 “남우교회가 성경적 삶의 가치를 훼손하거나 타협하지 않고, 이 척박한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특별성과 차별성을 온전히 증거하며, 작은 한 방울의 생수가 되어 하나님의 충만하신 사명을 전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전국 교회의 많은 응원과 관심과 기도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남우교회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1886-1 혁신빌딩 5층

연락처 : 010-9423-1266

후원 계좌 : 농협 355-0076-8356-63 (예금주 남우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