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 6월 총회장 서신

0
36

6월 총회장 서신

전국에 계신 목사님, 장로님, 성도 여러분!

코로나 상황 중에 목회현장이며 가정이며 경제여건이며 여러 가지 면에서 얼마나 힘이 드십니까? 그러나 우리는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며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구하며 묵묵히 나가야겠습니다.

저는 6일(주)에는 함께 하는 교회(이상재 목사, 대신총회장) 50주년 행사와 임직식에서 설교를 하였으며 8일(화)에는 총회 강도사 고시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있어서 예배에서 설교하고 점심식사를 섬겼습니다. 9일(수)에는 총회 40주년대회 준비위원회 영상회의와 CTS 5분 영상칼럼 녹화를 하였습니다. 10일(목)에는 한장총 임원회가 꽃동산교회에서 있었고 13일(주)에는 화성교회에서 “바른 신학, 바른 교회, 바른 생활”에 대하여 말씀으로 섬기었고 14일(월) 오후 2시 총회40주년대회에서 설교를 하였습니다. 15일(화)에는 신학위원회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번역위원들을 위로하고 20일(주)에는 송월교회 임직식에서 설교를 하였고 21일(월)에는 대신총회 60주년행사에서 축사순서를 감당하였고 연이어 고신, 대신, 합신 3개 교단 총회장연석회의를 하였습니다. 22일(화)에는 7시에 100주년 기념관에서 한교총 주최 “위장된 차별금지법 반대와 철회를 위한 한국교회 기도회”에서 사회를 보았고 10시에는 Good TV 회장임원들의 예방을 총회 사무실에서 받았으며 11시에는 영상으로 치리협력위원회 회의를 주재하였습니다. 23일(수)에는 총회40주년대회 평가회가 충성교회 별내캠퍼스에서 있었고 24일(목) 저녁 8시에 전국 노회장 영상간담회를 주재하였습니다. 25일(금)에는 CTS와 함께 준비하는 합신다큐 녹화가 전장연 임원들과 함께 총회회의실에서 있었습니다. 27일(주)에는 새과천교회 입당, 임직, 선교사파송식에서 설교를 하였고 28일(월)에는 합신에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소요리문답 개정안 공청회에서 설교를 하였습니다.

이제 총회가 가까워지면서 코로나 상황 속에서 어떻게 총회를 은혜롭게 생산적으로 잘 할 수 있는가를 임원들, 치리협력위원회, 노회장 연석회의에서 기도하며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7월에도 건강 잃지 않으시고 변함없이 주님의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는 일에 충성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히 10:36).

2021년 6월 30일
총회를 섬기는 종 박병화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