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하꿈아이(하나님의 꿈을 꾸는 아이) 영상선교회

0
136

 

영상 컨텐츠 제작, 무료로 배포 … 주일학교 온라인 교육을 펼치는
‘하꿈아이(하나님의 꿈을 꾸는 아이) 영상선교회’

최근 기독교 인구가 점점 감소하면서 주일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도 줄어들고 있다. 설상가상 2020년 불어닥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주일학교는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농어촌교회와 미자립교회의 주일학교는 완전히 존폐 위기에 놓여 있고, 중소형교회 또한 주일학교 붕괴 현상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다음 세대 위기를 말하면서도 한국교회는 대안은 제시하지 않고 있다. 이것이 오늘날 한국교회 주일학교의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북서울노회 성실교회(염종석 목사), 주소망교회(조병주 목사), 양문교회(박정훈 목사) 등 3개 교회가 힘을 합쳐 무료로 주일학교 온라인 교육을 펼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 3개 교회를 중심으로 발족한 ‘하꿈아이(하나님의 꿈을 꾸는 아이) 영상선교회’는 꿈을 잃고 살아가는 이 시대의 아이들을 위하여 복음과 말씀을 영상 컨텐츠로 제작, 무료로 배포하면서, 다음 세대와 미자립교회, 해외 선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며 하나님의 꿈을 품고 자라나는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후원하고 기도하고 있다.
지난 2월 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재미있는 성경 이야기’ 영상설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공과자료와 특별활동 자료 등을 함께 제공한다. 이들 공개 자료는 1년 12개월 분량을, 주 단위로 제작해 배포한다.

‘하나님의 꿈을 품고 자라나는 아이로’

작년 6월 모든 준비과정을 마치고 발족한 하꿈아이는 성실교회 염종석 목사를 이사장으로 추대하는 한편, 10명의 이사와 함께 2명의 감사 등 이사회를 조직했다. 
현장에서는 총괄대표로 주소망교회 조병주 목사를, 내부 실무대표에 양문교회 박정훈 목사, 총무에 손모아 집사, 편집부장에 서상덕 목사, 서무 및 관리 부장에 신강자, 이영주 권사, 그 외 정세진, 백현진 선생님 등 30여명의 재능기부 섬김이들이 녹음, 그림, 더빙, 율동 등으로 섬기고 있으며, 매월 약 100여명의 정기 후원자와 중보기도자들이 지금도 각 처에서 섬기고 있다.
이들은 매주 목요일마다 함께 모여 가장 성경적인 내용의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의견을 모으고 제작한 영상을 네이버와 유튜브에 무료로 제공한다. 영상은 일러스트 중심의 설교 말씀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제작을 위한 녹음, 편집, 촬영, 율동 등 각 파트 별로 함께 준비하여 영상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꿈아이 영상선교회는 올해  3분기부터 중국어, 영어로 동시 녹음하고 공과를 편집하여 세계 각국 선교지에도 무료로 배포하기 위해 현재 제작 중에 있다.
아울러 2021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미자립교회 농어촌교회 아이들을 초청하여 하꿈아이 영상 컨텐츠를 통한 여름성경학교와 목회자를 통한 활용방안에 대한 컨퍼런스를 계획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세계 선교지를 방문하여 선교사 격려하고 위로하며, 그들에게 영상 컨텐츠 활용 노하우 전수와 함께 필요한 기자재를 섬길 계획이다.

‘한국교회 주일학교 부흥을 꿈꾸며’

“연약해진 우리 한국교회, 특별히 교육부서가 힘을 잃었는데, 정말 바라는 것은 하꿈아이를 통해 목회하는 농어촌교회 미자립교회, 선교사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꿈아이 선교회 이사장 염종석 목사는 하꿈아이가 한국교회와 농어촌교회, 미자립교회 그리고 해외 선교사님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지는 한 알의 밀알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총괄대표 조병주 목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지키기 위해 많은 교회들이 온라인예배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오고 있지만 작은 교회, 특히 도시 개척교회나 농어촌 미자립교회들은 온라인 예배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하고 “하꿈아이 영상 자료가 미자립교회와 농어촌교회 해외선교사들을 위해 귀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하나님을 향한 꿈을 꾸고 하나님을 향한 비전을 가지는 것이 저희 선교회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작은 교회 주일학교, 온라인 예배를 진행하기 어려운 교회들을 지원하고 있는 하꿈아이의 헌신을 통해 미자립교회, 농어촌교회 뿐 아니라 한국교회 주일학교가 다시 살아나는 놀라운 역사를 꿈꾸어 보기를 원한다.

문   의  조병주 목사(010-2776-6032)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_U2Fontx8CHqBUdRm_VfFg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kumi0191

QR코드를 찍으면 두 곳을 모두 접속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 ‘하꿈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