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 이사회 임시총회
전문위원회 등 조직 구성, 운영 규정 개정안 다뤄
제16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이사장 원영대 목사, 회장 이재헌 목사) 1차 이사회 임시총회가 10월 17일(목) 오후 2시, 합신세계선교센터에서 개최되어 제16회기 이사회 및 실행이사회를 구성하는 한편, 전문위원회 구성, 지역후원회 구성, 이사 후원금 배분 등 회무를 처리했다.
개회예배는 HIS 회장 이재헌 목사(새과천교회)의 사회로 박성오 선교사(인도네시아 지부장)의 기도에 이어 총회장 문수석 목사(벧엘교회)가 말씀을 전했다.
문수석 총회장은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마 28:18-20)란 제목의 설교에서 “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고 소망되며 고상한 일은 바로 예수 전하고 복음을 전하는 일”이라며 “주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 예수께서 마지막으로 당부하신 ‘복음 전파’ 그 목적과 사명을 깨닫고 감당하는 우리 모두 되기를 소망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참석자 모두 HIS와 선교사, 선교사 부모와 자녀들을 위해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한 후, 임석영 목사(HIS 고문)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회무처리에서는 송대현 목사(대림교회)를 새로운 부이사장으로 선출하였으며 실행이사회와 전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제16회기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 실행이사회 구성은 다음과 같다.
▲실행이사회 : 원영대, 송대현, 변세권, 은종수*, 김태흥, 서치원*, 이재헌, 김태준, 김병진, 변재웅, 박정남*, 김연수, 김충환, 나종천, 조기원 (이상 15명)
▲자문위원 △신학자문위원 : 김학유 △선교자문위원 : 한정국, 유병국, 안성원, 이윤복, 유기남, 김연수, 이수구 (이상 7명) △법률자문위원 : 조정근, 이근재 △상담자문위원 : 홍구화
▲전문위원회
△선교사 허입심사배치위원회 ◆위원장: 김수연 ◆부위원장: 김태흥 ◆서기: 정재호
△선교사 재심사위원회 ◆위원장: 박병화 ◆부위원장: 송대현 ◆서기: 변세권
△복지 및 은퇴대책위원회 ◆위원장: 장덕만 ◆부위원장: 서치원* ◆서기: 소승길
△동원 및 훈련위원회 ◆위원장: 변재웅 ◆부위원장: 진계중 ◆서기: 김충환
△위기관리위원회 ◆위원장: 나종천 ◆부위원장: 박정남* ◆서기: 최태준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HIS 운영규정 개정안을 심의하여 개정하였으며 HIS임원선출규정 개정안도 심의하여 개정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 발전에 기여한 최달수 직전 총무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선교 활성화에 헌신”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 총무 이·취임식
한편, 합신총회세계선교회(HIS)는 지난 9월 27일 합신세계선교센터에서 HIS 총무 이·취임식을 가졌다.
지난 104회 합신교단총회에서 인준받아 새로 임기를 시작한 김충환 신임 총무는 “선교현장의 합신 선교사들을 살핌과 동시에 교단산하 교회들의 선교활성화로 세계선교의 남은과업 완수를 위해 헌신하는 HIS를 만들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